김태흠 충남지사, 블룸버그 특사와 '맞손' 탄소중립 정책 소개
김태흠 충남지사, 블룸버그 특사와 '맞손' 탄소중립 정책 소개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김 지사, COP28 지방정부 기후행동 정상회의 개막식 참석
블룸버그 특사 "‘정의로운 전환’에 대한 지지 뜻 전해...건승 기원하겠다"
김태흠 충남지사가 COP28 지방정부 기후행동 정상회의 개막식에 참석해 마이클 블룸버그 유엔 기후변화특사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충남도]

[충남=팍스경제TV] 김태흠 충남지사가 미국 기업인이자 정치인, 전 뉴욕시장, 블룸버그 창립자 및 CEO 등으로 유명한 마이클 블룸버그 유엔 기후변화특사와 손을 맞잡았습니다.

도의 탄소중립 실현 선도 정책을 세계와 공유하고, 국제 협력 확대를 위해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 중인 김태흠 지사는 1일(이하 현지시각) 두바이 엑스포 시티 블루존에서 블룸버그 특사를 만났습니다.

김 지사와 블룸버그 특사는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8)와 블룸버그 자선단체가 함께 개최한 지방정부 기후행동 정상회의 개막식 참석을 위해 이 자리를 찾았습니다.

김 지사는 COP28 의장과 블룸버그 자선재단의 초청을 받아 COP28과 지방정부 기후행동 정상회의에 세계 지방정부 대표로 참가했습니다.

김태흠 지사는 블룸버그 특사에게 충남의 석탄화력발전 현황과 탈석탄 에너지 전환 추진 등을 소개하며, 탄소중립 정책을 지속적이고 중점적으로 펼쳐 나아가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이에 블룸버그 특사는 충남도가 추진 중인 ‘정의로운 전환’에 대한 지지의 뜻을 전하며 “당신(김 지사) 같은 사람이 있기 때문에 세상은 변한다”라며 “건승을 기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초청에 응해 준 점에 대해서도 감사하다”며 “이번 회의가 유의미한 시간이 되길 기대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