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청년활동 워크숍 개최…소통·화합의 장 마련
안양시, 청년활동 워크숍 개최…소통·화합의 장 마련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청년정책 서포터즈 활동우수자 표창·청년단체별 활동사례 발표
최대호 시장 “청년들 끊임없이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1_‘청년특별도시’ 안양시가 지난 1일 청년들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2023년 청년활동 워크숍을 열었다
2023년 안양시 청년활동 워크숍 기념사진. [사진제공=안양시]

[안양=팍스경제TV] ‘청년특별도시’ 안양시가 청년들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2023년 청년활동 워크숍을 열었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지난 1일 개최한 워크숍에는 청년정책 서포터즈, 청년동아리, 청년단체,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청년상 수상자 등 80여 명의 청년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바이올린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청년정책 서포터즈 활동우수자 표창, 단체별 활동사례 발표, 네트워크 활동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서포터즈 활동 최우수자인 김현지씨는 “주변 친구들이 안양시의 다양한 청년정책을 활용하고 있지 못해 안타까웠다”며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청년정책을 홍보하고 표창까지 받게 되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김씨를 비롯해 성결대 응원동아리 페가수스 김가영 대표, 청년단체인 청년소통허브 김하영 대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강민지 위원은 각각 단체의 1년간의 활동 사례를 발표해 참석한 청년들의 공감을 자아냈습니다.

2_최대호 안양시장이 지난 1일 2023 청년활동 워크숍에서 청년정책 서포터즈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일 최대호 안양시장이 2023 청년활동 워크숍에서 청년정책 서포터즈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양시]

시 관계자는 “안양의 청년단체들이 한데 모여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보내면서 서로의 경험과 정보를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내년에도 청년들과 함께 청년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책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연일 계속된 영하권 날씨지만 오늘 이 자리는 추위마저 잊게 할 정도로 청년들의 열기로 가득 차있다”며 “청년들의 이 열기가 식지 않고 미래의 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