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은호 군포시장 "내년에는 눈에 보이는 변화가 시작되는 해가 될 것"
하은호 군포시장 "내년에는 눈에 보이는 변화가 시작되는 해가 될 것"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하은호 시장, 의회서 내년 시정방향 제시...내년 예산 8천782억 제안
군포의회시정연설
하은호 군포시장, 시정연설. [사진제공=군포시]

[군포=팍스경제TV] 하은호 군포시장은 지난 1일 열린 제271차 군포시의회 정례회에서 시정연설을 통해 “2024년은 눈에 보이는 변화가 시작되는 해가 될 것”이라고 내년 시정구상을 밝혔습니다.

하 시장은 산본천 복원에 정부가 예산을 지원하겠다는 낭보를 시작으로 5월에 노후도시특별법이 발의되고 9월부터 함백산추모공원을 군포시민들도 이용하게 되는 등 2023년은 변화에 대한 희망으로 가득한 한 해였다고 회고했습니다.

하지만 경기위축으로 세입이 줄어 군포시도 예산 낭비를 줄이고 시민복지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8천782억 원의 예산을 편성하게 됐다고 시의회의 협조를 구했습니다.

이어 2024년에는 눈에 보이는 변화가 시작될 것이라며 △변화하는 도시 △기업하기 좋은도시 △교육문화도시 △시민행복도시 △경청하는 혁신행정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신년 시정운영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하 시장은 “공간이 변하면 사람도 변한다. 주거개선과 공업지역정비 등 쾌적한 주거환경과 일자리가 있는 도시를 위한 노력이 2024년에는 가시화되는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공직자들과 함께 노력하겠으니 의회도 정파를 초월해 군포를 위해 함께 해달라"며 "어디 가서든 ‘군포 살아요’라고 자랑스럽게 이야기 하는 해가 되도록 하자”고 당부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