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소금사탕 ‘담소’, 미국·캐나다 첫 수출 쾌거
고창군, 소금사탕 ‘담소’, 미국·캐나다 첫 수출 쾌거
  • 안성진 기자
  • 승인 2023.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해리농협천일염가공사업소에서 소금사탕 인기
단맛과 짠맛의 조화를 이루어 독특한 풍미
해리농협천일염가공사업소에서 소금사탕의 북미권 첫 수출 선적행사가
지난 6일 오후 진행됐다.  이날 소금사탕의 북미권 첫 수출 선적식을 진행 후
심덕섭 고창군수(앞줄 왼쪽 5번째)와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고창군청]

[고창=팍스경제TV]전북 고창군이 천일염으로 만든 소금사탕이 인기를 끌며 해외 첫 수출에 성공했습니다. 

7일 고창군에 따르면 지난 6일 오후 해리농협천일염가공사업소에서 소금사탕의 북미권 첫 수출 선적행사를 진행했습니다.

NH농협무역을 통해 미국, 캐나다로 첫 수출되는 고창 소금사탕 ‘담소’는 유네스코 고창갯벌에서 생산된 천일염을 사용해 2023년도에 첫 출시한 제품으로 단맛과 짠맛의 조화를 이루어 독특한 풍미를 내고 있습니다.

한편, 땀을 많이 흘리는 이들에게 체력 회복에 도움이 되며 남녀노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수출물량은 5000봉 2000만원 상당으로 해외 소비자 시장반응 후 추가로 수출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김갑선 해리농협조합장은 “고창 천일염을 활용한 소금사탕이 북미권 시장에 첫 진출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고창 천일염의 부가가치를 높여 어가 소득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단짠 매력이 있는 고창 소금사탕이 한국을 대표하는 K디저트로 해외시장에서 더 큰 인기를 끌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관심갖고 지원해 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