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IGC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 업무협약
인천경제청 'IGC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 업무협약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경제청·시의회·교육청·IGC재단, 지역사회공헌에 힘 합친다
인천경제청 'IGC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 업무협약식. [사진제공=인천경제청]

[인천=팍스경제TV]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을 비롯해 인천시의회, 인천시교육청, 인천글로벌캠퍼스(IGC)운영재단, 글로벌캠퍼스 입주대학들이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한 인천 원도심 지역 사회공헌에 힘을 합칩니다.

인천경제청은 오늘(11일) 송도국제도시 IGC운영재단에서 ‘IGC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 협약식’을 열었습니다.  

협약식에는 허식 시의회 의장, 도성훈 인천교육감, 김진용 청장, 박병근 IGC운영재단 대표, 아써 리 한국뉴욕주립대 총장, 로버트 매츠 한국조지메이슨대 대표, 한태준 겐트대 글로벌캠퍼스 총장, 그레고리 힐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IGC 대학생이 멘토로서 인천지역 원도심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교과 학습지도, 학교생활 및 진로 상담 등 멘토링 활동을 하는 것입니다. 

IGC운영재단은 프로그램 운영을 총괄하고 IGC 입주대학은 대학생 멘토 선발을 지원합니다.

시교육청은 해당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며 인천경제청은 행정·재정적 지원, 시의회는 참여 멘토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을 각각 맡게 됩니다.

김진용 청장은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원도심 학생들이 학습 경험과 글로벌 시대에 부합하는 다양한 진로를 모색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원도심에 대한 지역사회 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 상생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지난 2012년부터 차세대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송도에 조성되기 시작한 IGC는 우수한 교수진과 교육 인프라를 갖춘 해외대학 확장 캠퍼스입니다.

글로벌 교육 허브 조성을 목표로 IGC운영재단이 지난 2012년2월 설립됐으며 입주대학 재학생들은 외국 본교 학위 제공 및 동일한 수준의 교육을 받고 있고 재학 기간 중 1년은 본교에서 수업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