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시장, 에스시디디수출 2000만불 달성 축하 격려
정헌율시장, 에스시디디수출 2000만불 달성 축하 격려
  • 김대중 기자
  • 승인 2023.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에스시디디는 전북 최초 식품기업으로 2000만불 수출탑 수상
정헌율 익산시장(가운데)이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인 에스시디디 강병수 대표를
만나 수출 2000만불 달성을 축하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익산시청]

[익산=팍스경제TV]전북 익산시 정헌율 시장이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인 에스시디디 강병수 대표를 만나 수출 2000만불 달성을 축하하고 격려했습니다.

강병수 대표는 12일 한국무역협회 전북지역본부에서 개최하는 제26회 전북 수출 및 투자 유공인의 날 행사에서 무역 진흥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며, 에스시디디는 전북 최초 식품기업으로 2천만불 수출탑을 수상할 예정입니다.

에스시디디는 김 가공 제조 기업으로, 2011년 설립 이후 꾸준한 성장으로 올해 전라북도 식품기업 최초로 2000만불 수출을 달성했습니다. 태국, 베트남 및 동남아 일대와 러시아, 중국, 일본 등에 마른김, 구운김, 김가루 등 다양한 김 관련 제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강병수 대표는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의 김 제품을 개발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정헌율 시장은 “국가식품클러스터에서 2천만불 수출을 달성한 기업이 탄생해 너무나 고맙고 뿌듯하다”며 “앞으로 국가식품클러스터를 뛰어넘어 세계로 뻗어가는 글로벌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에스시디디는 2018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같은 해 ‘산업통산자원부 FTA 장관표창’과 ‘산업통산자원부 무역진흥 장관표창’ 수상했습니다.

이어 2022년 중소기업 국가대표 우수브랜드(BRAND K)로 선정되는 등 우수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대표 브랜드는 ‘정담김’과 김스낵 ‘KOKIRI’이며, 주요 제품은 정담도시락김, 구운김밥김, 구운곱창김과 KOKIRI 와우롤 김스낵 등이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