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알바몬 "신입 산타클로스 모집"...토스와 기부 이벤트 협력
잡코리아·알바몬 "신입 산타클로스 모집"...토스와 기부 이벤트 협력
  • 김부원
  • 승인 2023.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신입 산타클로스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소비자 참여형 기부 프로그램에 동참할 사람을 모집하기 위한 것으로,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 운영사인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와 함께 진행하는 이벤트입니다.

참여 희망자는 잡코리아 또는 알바몬에서 ‘신입 산타클로스 모집’ 공고를 확인 후 ‘지원하기’ 버튼을 통해 산타 적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테스트에 참가하면 됩니다. 테스트에 통과한 후 원하는 금액과 기부처를 선택하면 손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습니다.

산타 적합 여부는 숨은 그림 찾기를 통해 확인합니다. 산타가 갖춰야 할 관찰력과 길 찾기 능력 등을 인정받으면 산타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고, 이를 본인의 SNS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기부 금액과 기부처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회당 기부할 수 있는 금액은 최소 1000원부터 최대 200만원이며, 이벤트 기간 내 횟수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합니다. 기부처는 동물들의 권리를 대변해 활동하는 비영리 시민단체 '카라', 장애 없는 따뜻한 세상 만들기에 앞장서는 '따뜻한 동행', 빈곤 국가의 식수 및 식량 구호활동을 펼치는 '옥스팜' 세 곳입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간단한 참여로 선한 영향력을 전달할 수 있는 이벤트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습니다. 본인의 산타력을 확인해보고 토스페이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본 이벤트는 이달 29일까지 알바몬과 잡코리아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