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 ‘알바몬 제트’ 서비스 론칭…”알바 매칭 더 빠르고 정확하게”
알바몬, ‘알바몬 제트’ 서비스 론칭…”알바 매칭 더 빠르고 정확하게”
  • 김부원
  • 승인 2023.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소상공인 대상 ‘검증된 인재 추천’
- 구직자 대상 ‘실시간 맞춤형 매칭’
- 오픈 기념 경품 추첨 이벤트 진행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은 알바 매칭의 속도와 정확도를 높인 서비스 ‘알바몬 제트’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알바몬 제트는 소상공인과 구직자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소상공인은 아르바이트 구직자들이 활동하는 지역에 기반해 채용 확률이 높은 인재를 실시간으로 추천받을 수 있고, 구직자는 본인이 설정한 조건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받을 수 있어 빠르고 정확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매칭이 가능합니다.

먼저 소상공인에 해당하는 기업회원은 채용 공고 등록 시 ‘알바몬 제트 전용 채용관’에 즉시 노출되며, 공고 노출과 동시에 AI가 분석한 추천 인재 리스트가 제공되어 공고 조건에 부합하는 인재를 한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또 매칭률이 높은 구직자에게 공고 추천 알림톡(카카오)을 발송해 소상공인과 알바생이 빠르고 편리하게 매칭될 수 있게 했습니다. 론칭 기념으로 해당 서비스를 내년 1월 말일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구직을 희망하는 개인 회원은 ‘제트크루’ 등록을 통해 알바몬 제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트크루 등록 시 자신의 거주지 주변 7km 이내의 아르바이트 공고를 볼 수 있고, ‘시급 높은 알바’, ‘초보 가능 알바’ 등 원하는 조건에 맞는 맞춤형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원터치로 지원하는 ‘제트 지원’ 기능으로 추가 정보 입력 없이 즉시 지원이 가능합니다. 한편, 알바몬은 알바몬 제트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내년 1월 말일까지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총 2개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너, 내 크루가 돼라’ 이벤트는 제트크루를 희망하는 알바몬 개인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서 제트 이력서를 등록하고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 응모됩니다. 제트 이력서는 간단한 맞춤조건 설정을 통해 등록 가능하며, 기존 알바몬 이력서가 있다면 더 빠르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추첨을 통해 ▲토트넘 경기 티켓+왕복 항공권(2매)+여행 경비 300만원(1명) ▲파크하얏트 호텔 상품권 100만원+코너스톤 디너세트(2인)(1명) ▲아이폰 15 프로(1명) ▲혼다 A7 전기자전거(1명) ▲미우미우 미니백(1명) ▲신세계 상품권 100만원 권(5명) 등 다채로운 경품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당첨자는 내년 2월 8일(목) 알바몬 이벤트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트처럼 빠르게 슈팅’ 이벤트는 총 11,706개의 경품이 준비된 이벤트로 개인회원과 기업회원 대상으로 진행됩니다. 매일 추첨하는 즉석당첨 이벤트로 진행되며 축구공을 슈팅해 응모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를 공유하거나 알바몬 제트 채용관을 둘러보면 추가로 응모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경품은 ▲젠틀몬스터 선글라스(1명) ▲르라보 향수(1명) ▲아크네 스튜디오 머플러(1명) ▲닌텐도 스위치 OLED(1명) ▲오디오 테크니카 턴테이블(1명) ▲애플워치 SE(1명) ▲네이버페이 포인트 3만원권(300명) 등입니다.

알바몬 관계자는 “알바생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사장님들의 고충을 해결하고자 해당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알바 구직자 또한 알바몬 제트를 이용하면 더욱 빠르고 쉽게 맞춤형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