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새만금 지역주도형 수상태양광 발전사업 사업시행자 공모
김제시, 새만금 지역주도형 수상태양광 발전사업 사업시행자 공모
  • 김대중 기자
  • 승인 2023.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1권역 산업연구용지 남측 공유수면, 준공 후 20년간 운영
김제시가 새만금 내측에 100㎿ 규모의 수상태양광 발전사업을 위한 사업시행자를 공모한다.
수상태양광 설치 지역 조감도 [사진제공=김제시청]

[김제=팍스경제TV]전북 김제시가 새만금 내측에 100㎿ 규모의 수상태양광 발전사업을 위한 사업시행자를 공모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수상태양광 발전사업을 위한 사업시행자 모집 공고기간은 내년 1월 25일까지이며,  공고가 끝나면 접수된 사업제안서에 대해 평가위원회 평가를 거쳐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김제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사업은 김제시가 새만금개발청으로부터 100㎿ 수상태양광 발전사업에 대한 사업 권리를 배분받아 이번 공모를 통해 사업시행자를 선정합니다. 선정된 사업자는 새만금 1권역 산업연구용지 남측 공유수면에 수상태양광 발전사업 시설을 조성하고 준공 이후 20년간 발전․운영하는 사업입니다.

또한, 김제시는 사업제안자의 사업수행 역량 및 시공 실적과 지역상생방안, 지역발전 기여금 등 제안 내용에 대한 공정한 평가를 통해 최적의 사업시행자를 선정해 지역의 건설·제조업체와 지역주민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게 할 계획입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고물가·고금리로 어려운 경제 시기에 지역기업과 지역주민이 상생 협력할 수 있는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공정한 사업자 선정과 차질 없이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관계 부서에 당부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