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1월 공급 예정
경기 평택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1월 공급 예정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조감도. [사진제공=대광건영]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 조감도. [사진제공=대광건영]

경기 평택 브레인시티 최중심에서 ‘브레인시티 대광로제비앙 그랜드센텀’이 내년 1월 분양에 나섭니다.

브레인시티5피에프브이가 시행하고, ㈜대광건영이 시공하는 이 단지는 경기도 평택시 장안동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일원에 들어섭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5층 11개동, 전용 59·84㎡ 총 1182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주택형별로는 ▲전용 59㎡A 234가구 ▲전용 59㎡B 104가구 ▲전용 84㎡A 606가구 ▲전용 84㎡B 136가구 ▲전용 84㎡C 102가구 등으로 구성됩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평택 브레인시티는 약 482만㎡의 경기도 최대 규모 산업단지입니다. 다양한 기업이 입점하는 첨단산업단지와 대규모 주거시설을 비롯해 상업·대학·의료시설이 어우러진 스마트신도시입니다. 

단지 바로 앞에 유치원과 초·중학교 부지가 위치한 학세권 입지를 갖췄습니다. 또 도보거리에는 고등학교(예정)와 국립한경대학교 평택캠퍼스가 위치합니다. 

특히 단지 가까이 반도체 전문 연구인력 양성을 목표로 조성되는 카이스트 평택캠퍼스(2025년 예정)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생활 인프라도 갖췃습니다. 단지 인근에는 홈플러스,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자리합니다. 

또 은행∙병원∙약국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집적된 중심상업지구가 가까이 조성될 계획이며, 경기도립노인전문평택병원 등 각종 의료 인프라도 인근에 있습니다.

단지는 수도권 전철 1호선·SRT 평택지제역이 인근에 위치합니다. 평택지제역은 오는 2025년 수원발 KTX가 정차하는 광역 노선이 추가되고, GTX-A·C노선 연장도 검토되고 있습니다.  평택제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평택동부고속화도로(예정) 등도 가깝습니다.

대규모 개발 호재도 눈길을 끕니다. 2030년 개원을 목표로 추진 중인 아주대 평택병원이 대표적입니다. 아주대 평택병원은 스마트 수술실을 비롯해 로봇 의료장비·AI활용 입원 시스템 및 데이터 분석·정보상황 통합관리 등 각종 의료 첨단 시설을 갖춘 의료복합타운으로 조성됩니다.

단지 내에는 실내 테니스장을 비롯한 다양한 운동·문화시설을 갖춘 대규모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