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은호 군포시장 "공직자의 ESG 경영에 대한 관심이 지속가능한 발전의 밑거름"
하은호 군포시장 "공직자의 ESG 경영에 대한 관심이 지속가능한 발전의 밑거름"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군포시에 찾아온 한세대학교 ESG 경영 특강
13일 하은호 군포시장이 'ESG 경영 이해 공직자 특강'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군포시]

[군포=팍스경제TV] 군포시는 지난 13일 한세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주최한 'ESG 경영 이해 공직자 특강'을 통해 ESG 경영을 향한 한 걸음을 내디뎠다고 오늘(15일) 밝혔습니다. 

‘ESG’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영어 머리글자로 기업의 사회·환경적 활동까지 고려하여 성과를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이번 특강은 군포시와 한세대학교가 지난해 11월 기후변화대응 및 지속가능발전 도시실현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공공분야 ESG 경영 이해와 대응전략 수립’을 주제로 군포시 및 산하기관 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ESG 경영 전문가인 경기도사회적경제원 김민식 본부장이 강사로 나섰는데, 김민석 본부장은 경영학(CSR, 지속가능경영) 박사로 지속가능연구소 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사회적경제/사회혁신조직 육성지원, ESG 파트너십, 혼합금융운용, 사회적 가치확산 관련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 자리에서 ESG 경영의 오해와 진실, 공공기관의 ESG 이슈와 책무, 선도적 역할에 대해 이해하기 쉬운 강의로 진행돼 수강생들로부터 열띤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날 하은호 군포시장은 ‘공공의 관점에서 ESG 경영은 지역에 소재한 기업의 경제활동, 도시의 지속가능성, 나아가 시민의 삶의 질과 깊은 관련이 있기 때문에 공직자의 ESG 경영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군포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의 밑거름’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