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경제청, 2023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대한민국 브랜드 가치 증대 기여
인천경제청, 2023 국가브랜드 대상 수상...대한민국 브랜드 가치 증대 기여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김진용 청장 “공공기관 처음으로 국가브랜드 대상을 받게 돼 큰 영광, 더 큰 기여 다짐”
인천경제청, 2023 국가브랜드대상 '공공부문' 수상. [사진제공=인천경제청]

[인천=팍스경제TV]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우리나라의 국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한 공로로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인천경제청은 15일 서울 국회의원 회관에서 열린 ‘2023 국가 브랜드 컨퍼런스’에서 사단법인 국가브랜드진흥원으로부터 ‘국가브랜드대상 공공부문’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개청 20주년을 맞은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은 세계가 주목하는 글로벌 도시로 도약하며 우리나라의 브랜드 가치 증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투자유치(FDI) 금액이 총 147억 달러로 국내 9개 경제자유구역의 70%를 넘어 외국 자본 유치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고 개발도상국의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 변화 적응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녹색기후기금(GCF)등 15개 국제기구들은 IFEZ를 국제기구 중심 도시로 도약하게 하고 있습니다. 

김진용 청장은 이날 수상식에서 “우리나라의 국가브랜드 관련 대표 연구기관으로부터 뜻깊은 상을 받게 돼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 첨단 신성장산업에 기반한 Outbound Globalization(나아가는 세계화)을 통해, 대한민국의 국가 브랜드를 빛낼 수 있는 글로벌 도시를 조성하는 데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