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A, 북항 친수공원 잔여부지 내년부터 추가개발
BPA, 북항 친수공원 잔여부지 내년부터 추가개발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3.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수미르공원 부지·오페라하우스 앞 등 2곳 1만6000㎡ 규모
북항 재개발구역 친수공원과 경관수로 야경. [사진제공=BPA]

[부산=팍스경제TV] 부산항만공사(BPA)는 부산항 북항 1단계 재개발사업의 일환으로 계획한 친수공원 중 4곳은 지난달 말 부산시로 관리 이관했고, 내년부터 잔여 공원구역 1만6000㎡의 개발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내년부터 추가로 개발할 공원은 총 2곳으로, 그중 1곳(문화 5호)은 부산항만공사 사옥 인근 옛 수미르공원이 있던 지역입니다. BPA는 노후화된 기존 시설을 철거하고 새로 땅을 매립해 부지를 조성했고 그 상부에 공원 시설을 조성할 예정입니다.

다른 1곳(문화 6호)은 부산시에서 시행 중인 오페라하우스 건립 공사장 전면 구간입니다. 폭 30m가량의 띠 형태로 공원 시설을 조성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BPA는 이달 중에 공사 발주를 위한 설계도서 작성에 착수해 내년 상반기에 착공할 계획입니다.

BPA는 관리 이관 후 개방구역 확대와 개방시간 연장에 따라 증가한 공원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설문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도출된 개선사항들은 친수공원 잔여 구역 추가개발 시 검토·반영할 계획입니다.

강준석 BPA 사장은 "이미 조성 완료한 공원의 성공적 이관과 개방을 토대로 잔여 공원 조성할 때는 이전에 도출된 개선사항들을 적극적으로 검토·반영할 것"이라며 "차질 없이 공사를 마무리해 시민들이 막힌 구간 없이 공원 전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부산항 북항 재개발사업구역 내 친수공원은 올해 12월 기준 15만㎡ 상당 공원시설(총 이관시설 중 역사 2호 제외구간)을 시민들을 대상으로 오전 5시부터 자정까지 개방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