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전북대 농생명과학과 4단계 사업 '맞손'
고창군-전북대 농생명과학과 4단계 사업 '맞손'
  • 안성진 기자
  • 승인 2023.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드론농업 등 4차 산업시대 맞춤형 커리큘럼 운영
18일 오후 전북대학교 대학본부 대접견실에서 심덕섭 고창군수, 양오봉 전북대학교 총장,
고창군 ․ 전북대학교 사업 관계자들이  18일 오후 고창캠퍼스 농생명과학과 계약학과 운영을
위한 4단계 협약(2024년3월~2028년2월)을 체결 후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고창군청]

[고창=팍스경제TV]전북 고창군이 전북대학교와 18일 오후 고창캠퍼스 농생명과학과 계약학과 운영을 위한 4단계 협약(2024년3월~2028년2월)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식은 전북대학교 대학본부 대접견실에서 심덕섭 고창군수, 양오봉 전북대학교 총장, 고창군 ․ 전북대학교 사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협약사항으로는 △전북대학교 고창캠퍼스 농생명과학과 4단계 사업 개설 및 운영 △고창군 농생명 산업 육성 △농생명 분야 전문인력 상호 활용 △농생명 분야 연구개발 및 교육에 관련된 장비 및 시설의 공동 이용 △향후 고창캠퍼스 정규학과 개설 ․ 육성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 있습니다.

고창군과 전북대학교는 2012년부터 협약을 맺어 고창캠퍼스에 농생명과학과를 운영해 지역의 친환경 농업, 식품, 원예, 축산업, 유통 분야의 전문성 제고 및 지역 내 농생명산업의 질적성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 올해 전북대학교 고창캠퍼스에 한옥학과 정규대학 캠퍼스 개설을 통해 지역 내 청년인구 유입과 관련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전북대학교 고창캠퍼스 농생명과학과는 농생명분야 융합 이론 교육과 현장중심의 실무교육을 강화해 고창 지역의 경쟁력을 높일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4차 산업시대 지역 농업환경의 브랜드를 높여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