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15분도시 비전투어시즌2' 여섯 번째 동구 편 개최
부산시, '15분도시 비전투어시즌2' 여섯 번째 동구 편 개최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3.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수정산 복합스포츠단지 등 시민 제안 정책과제 논의 
금융특화 들락날락 주민편의시설 조감도. [사진=부산시] 

[부산=팍스경제TV] 부산시는 오늘(19일) 오후 2시 동구국민체육문예센터 공연장에서 '15분도시 비전투어시즌2 동구 편'을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박형준 부산시장, 김진홍 동구청장, 강구현 한국예탁결제원 전무, 김태규 아티스린넨㈜ 대표, 공감정책단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PT 발표 △정책브리핑 △토론과 질의응답 △퍼포먼스와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됩니다.

15분 도시는 시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여정으로, 시는 과거의 구민 만남 형태의 자치구·군 방문과 달리 정책 의제를 제안하고 시민과 소통하겠다는 취지에서 단계별로 '15분도시 비전투어'를 기획했습니다.

지난해 진행된 시즌1은 15분 도시 비전 공유가 목적이었다면, 올해 추진하는 시즌2는 정책 구상과 결정, 집행과 평가 등 정책 전주기에 시민참여 활성화를 목표로 합니다.

비전투어 시즌2는 지난 3월 사하구를 시작으로 16개 자치구·군을 대상으로 순차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여섯 번째 순서로 동구에서 열립니다.

오늘 행사에서는 지역주민이 직접 정책과제를 제안하고, 해당 주제로 참석자 토론과 선호도조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제안되는 정책과제는 2가지로 수정산 복합스포츠단지 조성사업과 금융특화 들락날락 주민편의시설 조성 등입니다.

수정산 복합스포츠단지 조성사업은 생활체육에 대한 주민들의 수요는 커지고 있지만 체육시설은 부족한 실정으로, 이에 대한 주민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주거지와 가까운 공간에 파크골프장 등을 조성한다는 계획입니다.

두 번째는 금융특화 들락날락 주민편의시설 조성사업입니다. 이는 지난 2021년 한국예탁결제원이 매입한 좌성초등학교 부지에 업무시설과 함께 선호도가 높은 주민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입니다. 좌성초 부지 일부에 금융특화형 들락날락을 조성해 초중고 학생은 물론 지역주민들에게 체험형 금융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정책과제는 구상안이자 제안과제인 만큼 세부계획 수립 후 동구와 관련 기관 등 협의를 거쳐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지역주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정책과제 사업추진에 시민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