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한양대학교, 종합병원 유치 등 현장 간부회의
안산시-한양대학교, 종합병원 유치 등 현장 간부회의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민근 시장 “양 기관 상호 협력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시의 가치를 높이는 데 총력”
안산시-한양대학교, 종합병원 유치 등 현장 간부회의. [사진제공=안산시]

[안산=팍스경제TV] 경기 안산시는 한양대학교 종합병원 유치 등 주요 현안을 점검하기 위해 현장간부회의를 열었다고 오늘(22일) 밝혔습니다.  

지난 21일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에서 열린 현장회의에는 이민근 안산시장과 시 간부공무원, 백동현 한양대 에리카 부총장, 이기형 산학협력부총장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이날 회의에서 한양대는 △한양대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 △글로벌 R&D 타운 조성에 대한 성과와 추진방향을, 안산시는 △한양대 종합병원 유치 △안산시-한양대 협력TF 추진현황 등 공유하며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한 비전과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이민근 시장은 “시의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한양대는 중요한 협력자이자 동반자”라며 “앞으로도 한양대 종합병원 유치 등 양 기관 상호 협력을 통해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시의 가치를 높이는 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안산시와 한양대는 지난해 12월 상생발전 협약을 맺고 △안산 사이언스밸리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 △캠퍼스혁신파크 조성 △로봇시티 구축 △신안산선 한양대역(가칭) 출입구 추가 신설 △e스포츠 사업협력 및 청년정책 지원 등 시 역점 사업에 대한 유기적 협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