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 경기도의원 '친환경 운동장·통학안전 주차장 조성' 2억2천만 원 확보
최민 경기도의원 '친환경 운동장·통학안전 주차장 조성' 2억2천만 원 확보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2일, 명문고등학교에서 열린 '2023년도 명문제' 참석...학부모회로부터 감사패 받아
22일 최민 경기도의원(오른쪽 네 번째)과 임오경 국회의원(다섯 번째)이 '2023년도 명문제'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팍스경제TV] 최민 경기도의원(더민주, 광명2)은 22일 임오경 국회의원(더민주, 광명갑)과 함께 광명시 명문고등학교에서 열린 '2023년도 명문제'에 참석했습니다.

이날 명문고 학부모회는 친환경 운동장 조성사업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한 최민 의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했습니다.

명문고는 경기도교육청에서 올해 4월 실시한 2023년 학교 운동장 유해성 검사에서 농구장의 유해물질 기준을 초과했다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에 최 의원은 현장을 직접 방문하고, 학습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약 2억2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명문고는 친환경 농구장을 조성하기 위해선 바로 옆에 위치한 교내 주차장을 옮겨야 하는 상황이었기에 친환경 운동장 조성 사업뿐만 아니라, 주차장 조성 사업을 위한 예산 확보도 필요했습니다.

최 의원은 △경기도교육청 친환경 운동장 조성사업 약 1억2천만 원 △통학 안전 개선 주차장 조성사업 통합 추진을 위한 소규모사업 9천9백만 원의 예산을 확보했습니다.

최민 의원은 "친환경 소재 운동장은 학생들의 건강한 학습 환경 조성에 아주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한다"며 "임오경 국회의원과 함께 광명 지역주민의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체육 공간 마련 및 주차장 개선공사 예산을 확보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