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미래 산업 육성 비전 선포식' 개최
안양시 '미래 산업 육성 비전 선포식' 개최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기업인 참여 토크콘서트 통해 심도 있는 정책 제언
비전선포식에서 인사말 중인 최대호 안양시장1
비전선포식에서 인사말 중인 최대호 안양시장. [사진제공=안양시]

[안양=팍스경제TV] 안양시는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미래 산업 육성 청사진을 제시하기 위해 26일 안양아트센터에서 ‘미래 산업 육성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기업인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선포식은 앞으로 100년을 이끌 미래 산업에 대한 비전과 전략을 소개하고,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시장에게 정책적 제언을 하는 자리로 구성됐습니다. 

먼저 산업진흥원 ICT융합센터에서 기업 운영 환경의 어려움을 바탕으로 새로운 미래 시장 개척의 필요성을 발표했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한 안양시 기업 현황 분석 데이터를 제시하며 체계적 분석에 기반한 미래 산업 비전과 추진전략을 소개했습니다.

두 번째 순서로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토크콘서트를 진행했습니다.

최대호 시장을 비롯해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이상욱 부원장 △글로벌 대기업 HPE의 신장규 상무 △안양시 소재 중견기업 이오테크닉스 박종구 대표이사 △중소기업 CY 조영득 대표 △청년기업 시즐 이지현 대표 △여성기업 하이지노 김하율 대표 △산업 통계 전문가인 한국기술평가 홍세원 대표 등 8명이 미래 산업 발전에 필요한 정책적 제안을 내놓는 등 심도 있는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최대호 시장은 “이번 비전 선포식은 안양시의 현주소와 앞으로 100년을 이끌어 갈 산업에 대한 심도 있는 고민의 기회”라며 “우리가 세운 비전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구체적 로드맵과 실행계획을 철저히 수립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