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설공단,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 '전국 1위' 달성
인천시설공단,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 '전국 1위' 달성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3.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전국 5개 특·광역시 시설관리공단 中 최고 점수 획득
★231227_사진자료(인천시설공단,_지방공기업_고객만족도_조사_전국_1위)_직원들과_환경정비_실시_왼쪽에서_4번째_김종필_이사장
인천시설공단,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 전국 1위. [사진제공=인천시설공단]

[인천=팍스경제TV] 인천시설공단이 ‘2023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5개 특·광역시 시설관리공단 중 1위를 차지했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는 행정안전부에서 주관, 매년 실시하는 평가 지표로 올해는 7월부터 10월까지 전국 383개 지방공기업의 서비스 이용고객 대상으로 실시됐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인천시설공단은 90.1점으로 지방공기업 평균 대비 8.4점이나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특히 사회적 만족 분야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김종필 이사장의 내부 만족을 중점으로 시민 행복 달성이라는 경영철학이 반영된 결과입니다.

공단은 조직문화와 직위명 개선 등의 노력과 함께 2023년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서비스품질 우수기관(SQ) 재인증을 통해 대외적으로 서비스 품질 및 시민만족경영 분야 전반에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또한 제설작업과 환경정비 등 인천 전역에 있는 현장에서 고객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이고 직접 직원들과 부딪히며 의견을 수렴하고 함께 고민한 결과입니다. 

김종필 이사장은 “이번 고객만족도 결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부 직원들의 만족이 어떻게 인천시민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로 제공되는지를 보여주는 좋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인천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