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바이오스텝, 아론티어와 'AI기반 혁신신약' 공동개발..."신약 개발 효율성 및 정확성 높인다"
HLB바이오스텝, 아론티어와 'AI기반 혁신신약' 공동개발..."신약 개발 효율성 및 정확성 높인다"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3.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HLB바이오스텝(대표 문정환·사진 왼쪽)과 아론티어(대표 고준수)는 AI 기반 혁신신약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HLB바이오스텝(대표 문정환)은 국내 인공지능(AI) 신약개발 플랫폼 기업 아론티어와 ‘AI 기반 혁신신약 공동개발’을 목적으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론티어는 AI 신약개발 플랫폼 AD3(AI-Driven Drug Discovery)를 통해 발굴한 혁신신약 후보물질을 제공하고, HLB바이오스텝은 ‘HLB그룹 AI 신약개발 플랫폼’을 활용해 초기 비임상 단계를 전반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아론티어가 보유하고 있는 파이프라인의 개발이 가속화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최근 의료 산업에서 AI·빅데이터를 활용해 신약개발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단축하는 전략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양사는 AI 플랫폼과 비임상 서비스를 결합한 협력 모델을 구축함으로써 혁신신약 개발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이기로 합의했습니다. 

더불어 양사는 AI 후보물질의 적응증 확대, 바이오마커 발굴, CAF모델을 이용한 항암제 연구 등으로 협업 분야를 더욱 확대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또한, HLB바이오스텝은 그룹 차원의 바이오생태계(HLB Bio eco-System, HBS)에 AI 기반 신약물질 탐색 역량을 추가함으로써, 탐색부터 진단, 개발, 판매에 이르는 HLB그룹의 신약개발 전주기 밸류체인(Value Chain) 역량을 확장한데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HLB바이오스텝 김종호 부사장은 "혁신적인 AI 신약개발 기술을 보유한 기업과 당사의 전문성이 신약개발의 성공률과 속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HLB그룹의 AI 플랫폼을 통해 시간 및 비용 절감 등 신약 프로젝트의 효율성 제고는 물론, 미래의 바이오 의약품 분야에서 높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