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로보틱스, IPO 추진 위한 발돋움…주요 증권사에 RFP 배포
서울로보틱스, IPO 추진 위한 발돋움…주요 증권사에 RFP 배포
  • 김홍모 기자
  • 승인 2024.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서울로보틱스 CI [사진-서울로보틱스]

서울로보틱스가 기업공개(IPO) 절차에 돌입하기 위해 국내 주요 증권사에 코스닥 상장 입찰제안요청서(RFP)를 발송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서울로보틱스는 이르면 2025년 코스닥 시장 입성을 목표로 세웠으며, 구체적인 일정은 선정된 주관사와 협의해 확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서울로보틱스는 지난 2022년 308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으며, 2,800억원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서울로보틱스의 누적 투자 유치액은 400억원으로 KB인베스트먼트, 퓨처플레이,노앤파트너스, 액세스벤처스 등에서 투자를 받았습니다.

서울로보틱스는 2025년 상장에 앞서 올해 프리(Pre) IPO 라운드를 진행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메이저 고객사를 추가로 유치하기 위한 우수 인재 영입 및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R&D)에 집중한다는 계획입니다.

2017년에 창업한 서울로보틱스는 산업용 자율주행 관련 소프트웨어(SW) 기업으로 BMW 등을 고객사로 두고 있습니다.

이에 서울로보틱스는 독일 뮌헨에 위치한 BMW 딩골핑 공장에 2022년부터 ‘레벨5 컨트롤 타워’를 통한 산업용 자율주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로보틱스는 현재 다수의 아시아 완성차 업체들과 ‘레벨5 컨트롤 타워’ 도입을 위한 계약을 완료하고, 기술 사전검증(PoC)을 추진 중입니다.

서울로보틱스의 플랫폼 ‘레벨5 컨트롤 타워’는 자율주행 기능이 없는 차량도 자율주행 차량과 같이 운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한빈 서울로보틱스 대표는 “산업용 자율주행 분야에서 최고 경쟁력을 확보한 서울로보틱스는 2024년을 시장 규모만 수십조원에 달하는 글로벌 자동차 물류 비즈니스 분야로 확장해 나가는 원년으로 만들 것”이라며 “이와 함께 프리-IPO와 상장으로 유치한 자금은 미국과 중국 시장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 우수 인재 확보와 기술력 강화에 활용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