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지역과 서민 위해 과감한 도전 펼치겠다"
[신년사]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지역과 서민 위해 과감한 도전 펼치겠다"
  • 김부원
  • 승인 2024.0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김윤식 신협중앙회 회장이 지역과 서민을 위해 과감한 도전을 펼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신협중앙회는 갑진년 새해를 맞아 2일 오전 대전 서구 둔산동 소재 신협중앙회관 대강당에서 전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무식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김윤식 회장은 2024년 신년사를 통해 "신협이 점점 치열해지는 금융시장 속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지역과 서민을 위한 과감한 도전을 펼쳐야 할 때"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금리 급등과 경기침체 여파로 서민경제의 어려움이 상당기간 지속될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지난 2020년 로마교황청 축복장 수여로 관심을 모은 ▲소상공인과 서민을 위한 금융공급 확대 ▲1%대 금리의 다자녀가구 주거안정 대출 ▲고용‧산업 위기지역 1000억원 무이자‧무담보대출 ▲37만 다문화가정을 위한 금융지원 ▲국가무형문화재 전승활동 지원 등 8대 포용금융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입니다.

또 그는 "대형조합과 농촌‧소형조합의 동반성장 정책을 통해 금융 소외지역이 발생하지 않도록 함과 동시에 신협 간, 그리고 신협과 지역 간의 상생을 도모하자"며 “공정한 검사·감독과 윤리경영, 그리고 어떠한 외풍에도 흔들림 없는 재무구조를 통해 신협의 신인도를 끌어올리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아시아권 최초로 세계신협협의회(WOCCU) 이사와 아시아신협연합회(ACCU) 회장을 3연임한 김윤식 회장은 최근 신협,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산림조합, 생협 등이 참여하는 한국협동조합협의회의 회장으로 선출됐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