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충남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 오는 5일까지 정당계약 진행
HDC현대산업개발, 충남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 오는 5일까지 정당계약 진행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제공=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충남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의 정당계약을 오는 5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계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제로 진행됩니다. 방문 날짜와 시간을 지정한 후 견본주택을 방문해 계약을 진행할 수 있으며, 입장은 예약자 외 동반 1인이 입장 가능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수요자들의 자금 마련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회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가 제공됩니다. 이자후불제로 계약금 10%만 있으면 입주 때까지 추가 현금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실거주 의무가 없고, 분양권 전매 제한 기간이 없어 계약금 10% 완납 후에는 전매가 가능합니다.

이곳은 지난 특별공급에서 평균 2.0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데 이어, 1순위 청약 당시 해당지역에서만 5694건, 기타지역에서는 325건의 청약통장이 몰린 바 있습니다. 

단지는 충청남도 서산시 석림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4개동, 총 410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세부 공급면적은 ▲84㎡A 52세대 ▲84㎡B 112세대 ▲84㎡C 50세대 ▲101㎡ 84세대 ▲116㎡ 112세대 등입니다. 

주거공간은 선호가 높은 판상형 4베이 구조를 중심으로 설계됐습니다. 타워형에 해당하는 전용면적 84㎡ B타입은 정남향의 평면설계를 통해 세대 간의 간섭 없는 개방된 조망을 확보했습니다. 특히 해당 타입 안방은 넓은 수납공간과 침실로 사용이 가능한 가변형 평면구조로 설계해 넓은 공간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모든 평형대에 드레스룸과 파우더룸 등 수납공간이 제공되며, 일부 타입에는 알파룸 설계도 적용돼 공간 활용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세대당 약 1.59대의 주차공간을 확보했습니다.

서산석림초와 서산석림중, 서산여중, 서산여고 등이 도보 거리에 위치하며 석림동, 예천동 학원가가 인접합니다. 

또 단지를 둘러싼 국도29호선과 77호선을 통해 대산석유화학산업단지를 비롯해 서산오토밸리, 서산인더스밸리, 서산테크노밸리 등으로의 출퇴근도 가능합니다.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 분양 관계자는 “서산시에서는 처음 들어서는 단 하나의 아이파크 브랜드 아파트로서 지역 최고층 설계, 지역 최초 유리 난간 일체형 창호 설계 등 아이파크 브랜드만의 품격과 품질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는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것”이라면서 “앞선 청약 결과가 우수했기 때문에 실거주는 물론 투자를 겸하려는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 정당계약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