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SRT 승차권 예매…15일~18일까지
설 명절 SRT 승차권 예매…15일~18일까지
  • 박희송 기자
  • 승인 2024.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에스알, 15~16일 교통약자 대상 온라인·전화 예매…전 국민 대상 온라인 예매
[사진제공=에스알]
[사진제공=에스알]

[대전=팍스경제TV] 에스알(SR)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SRT 설 명절 승차권 예매를 운영한다고 오늘(4일) 밝혔습니다.

이번 설 명절 승차권 예매기간에 구매할 수 있는 열차는 오는 2월 8일부터 12일까지 운행하는 모든 SRT 열차입니다.

예매 첫날인 오는 15일부터 16일 이틀간은 경로·장애인·상이유공자까지 교통약자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전용홈페이지, SRT앱)·전화접수로 우선예매를, 17일과 18일에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승차권 예매를 운영합니다.

이번 설 승차권 예매는 우선예매 기간을 이틀로 늘려 인터넷과 스마트폰 등 온라인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교통약자의 예매편의를 높였습니다. 

전 운행노선을 하루에 예약하던 이전과 달리 구간을 나눠 오는 15일에는 경부·경전·동해선을, 16일에는 호남·전라선을 예매할 수 있어 노선별 예매일을 확인해 이틀 중 하루만 예매하면 됩니다.

우선예매일은 사전에 신청한 경로·장애인·상이유공자 고객만 온라인으로 예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용이 어렵거나 사전에 등록하지 못한 경우 전화접수로 명절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교통약자를 포함한 전 국민은 오는 17일에 경부·경전·동해선을, 18일에는 호남·전라선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설 명절 SRT 승차권 예매 전용홈페이지는 오는 12일 오후 2시부터 미리 접속해볼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명절예매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 사전에 연습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매한 승차권은 오는 21일 자정까지 반드시 결제해야 하며 전화접수로 예매한 고객에 한해 24일 자정까지 결제할 수 있습니다.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예매기간에 판매되지 않은 잔여 좌석은 오는 18일 오후 3시부터 홈페이지, SRT앱, 역 창구, 키오스크 등 온·오프라인에서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온라인예매가 어려운 교통약자를 위해 예매기간과 공급좌석 비율을 확대했다"며 "설 명절을 맞아 고향 방문을 계획하고 있는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도록 철저한 시스템 준비와 고객 안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