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미디어, 부산생활권 스타트업 상생 DOOH 프로젝트 '성료'
포커스미디어, 부산생활권 스타트업 상생 DOOH 프로젝트 '성료'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4.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동남권협의회가 부산생활권 강소기업 생태계 성장을 위해 진행한 디지털 옥외광고(DOOH) 초밀착 커머스 살롱 '폼'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폼 프로젝트는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사람과 기업을 이롭게 한다는 창업 이념을 실천하고자 입주민의 더 나은 생활에 기여하는 부산생활권 스타트업을 발굴해 2023년 한 해 동안 엘리베이터TV 광고 제작·송출을 지원한 사업입니다. '포커스미디어' 줄임말과 '폼 나는 커머스 살롱'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폼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스타트업은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에서 우승한 '모모스커피', 부산 약사들이 만든 영양제 '영롱', 친환경 비건 화장품 '힐루시', 부산 최초 중소벤처기업부 예비유니콘 선정사 '소셜빈', 부산광역시 우수창업 기업으로 선정된 유아용품 기업 '말랑하니' 등 5곳입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콘텐츠를 활용해 고객에게 제품을 큐레이션하는 미디어커머스처럼 아파트 통합 데이터를 기반으로 입주민이 공감하는 엘리베이터TV 영상을 기획·제작하고, 입주민만이 누릴 수 있는 할인쿠폰 혜택을 제공하는 등 기업과 입주민 모두에게 이로운 방식으로 폼 프로젝트를 운영했습니다.

그 결과, 폼 프로젝트에서 엘리베이터TV 광고 지원을 받은 스타트업들은 상품 매출과 신규 회원 유입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최대 238%, 53.2% 증가하는 등 엘리베이터TV 시청자인 입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부산생활권을 넘어 전국구로 도약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 브랜드캠페인팀 김태민 리더는 "엘리베이터TV를 관심 있게 봐주신 부산생활권 아파트 입주민들의 호응이 있었기에 지역 스타트업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 주는 성과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유익한 맞춤형 광고를 제작·편성하여 입주민의 더 나은 생활과 파트너인 광고주 성장에 기여하는 데이터 기반 옥외광고(DDOOH, Data Driven OOH) 선도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