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탑건설, KTX 강릉역 인근 ‘강릉 유블레스 리센트’ 이달 공급
유탑건설, KTX 강릉역 인근 ‘강릉 유블레스 리센트’ 이달 공급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강릉유블레스리센트’ 투시도  제공 : ㈜유탑건설
강릉 유블레스 리센트 투시도. [사진제공=유탑건설]

유탑건설이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일원에 짓는 ‘강릉 유블레스 리센트’를 이달 분양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4개동, 아파트 전용 84㎡ 226가구와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 84㎡ 38실 규모로 조성됩니다. 

단지는 강릉대로, 경강로 등 주요 도로와 KTX 강릉역이 가깝습니다. 강릉~인천 경강선 고속철도사업(2026년 예정), 강릉~부산 동해남부선(2023년 예정), 강릉~제진 동해북부선(2027년 예정), 강릉~목포 강호축 고속철도(2027년 예정) 등 사업들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이와함께 KTX 강릉역 역세권 개발 사업(MICE시설·쇼핑몰 예정)에 따른 수혜도 기대됩니다. 강릉시는 올 해말까지 5억원을 투입해 환승센터 기본 계획 수립 및 사전타당성 용역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남강초, 하슬라중, 강릉여고 등이 도보 거리에 위치하며 홈플러스, 이마트, 강릉중앙시장, 종합병원 등 생활 편의시설이 인접합니다.

단지 내부는 4베이 판상형으로 맞통풍이 가능하고 특화 드레스룸을 적용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합니다.

주거시설과 동시에 분양에 들어가는 상업시설에는 종로엠스쿨이 입점합니다. 입주민에게는 초·중학생 자녀의 수강료를 2년간 할인 또는 무상 지원 등 다양한 입주민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유탑건설 분양관계자는 "편리한 생활 환경, 쾌적한 자연 환경, 쾌속의 교통 환경, 우수한 교육 여건등 강릉의 중심에서 만나는 단지로 실거주 수요층 및 외부투자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며 "강릉 역세권 개발 최대 수혜 단지라는 것도 관심을 받는 이유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