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전북도...로컬 브랜드 창업스쿨 운영
네이버·전북도...로컬 브랜드 창업스쿨 운영
  • 김대중 기자
  • 승인 2024.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전북테크비즈센터서 1월 5일부터 5주간 진행
북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네이버와 손을 잡고 로컬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네이버×전북 로컬 브랜드 스쿨’을 운영한다. 사진은  ‘네이버×전북 로컬 브랜드 스쿨’ 강의모습으로
1월 5일,전북테크비즈센터 1층 대강당에서 이뤄졌다. [사진제공=전북도]

·[전북도=팍스경제TV]전북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네이버와 손을 잡고 로컬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네이버×전북 로컬 브랜드 스쿨’을 본격 시작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네이버가 보유한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 교육 역량과 대형 플랫폼을 활용해 지역 스타트업들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며 성장할 수 있는 동력을 확보해 나가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번  스쿨은 ‘네이버×전북 로컬 브랜드 스쿨’은 1월 5일(금)부터 5주간 전북테크비즈센터 1층 대강당에서 진행됩니다.

5주간 운영되는 교육은 네이버의 전문 강사 들이 투입돼 지속가능한 로컬브랜드의 이해에서부터 스마트스토어 등 디지털플랫폼 활용 노하우, 성장마케팅 전략 전반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됩니다.

이를 통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등 온라인 시장 진출을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 판로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교육 이후에도 전북창조경제혁신터에서는 참가자 성과공유회, 브랜드 스토리텔링 컨설팅, 마켓데이 개최, 사업자 간 네트워킹 등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할 계획입니다.

전북도는 ‘네이버×전북 로컬 브랜드 창업스쿨’를 확장해 이번에 중점 교육하는 디지털 마케팅 외에도 브랜드 스토리, 디지털 컨텐츠 제작, 투자 지원까지 연계하는 전북만의 특화 프로젝트를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이현서 전북도 창업지원과장은 “이번 네어버 로컬브랜드 창업스쿨 교육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앞으로도 로컬창업·벤처기업들의 역량 올릴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들을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