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가르쳐주는 선생님이 되고 싶어요"
"파워포인트 가르쳐주는 선생님이 되고 싶어요"
  • 박희송 기자
  • 승인 2024.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KT충남·충북광역본부, IT서포터즈특수학급 고등학생 ITQ자격 취득 지원
IT서포터즈가 논산여고 특수학급에서 ITQ한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KT충남·충북광역본부]
IT서포터즈가 논산여고 특수학급에서 ITQ한글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KT충남·충북광역본부]

[대전=팍스경제TV] KT충남·충북광역본부는 대전·충청권역 6개 고등학교와 협력해 2023년 ITQ자격(정보기술자격) 취득 교육을 시행했다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이 교육은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어머니가 IT서포터즈의 문을 두드리면서 시작됐습니다. 

사회에 나갈 준비를 하는 고등학생 자녀의 자립자활을 위해 컴퓨터 교육이 절실하나 학원이나 복지관은 비용과 시간상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이를 위해 학교와 KT가 적극적으로 협력, 2023년 총 6개 고등학교 특수학급 56명을 대상으로 ITQ 교육과정을 개설했습니다. 

한 학기 동안 IT서포터즈가 주1회 2시간씩 OA교육을 지원하고 담임교사는 시간이 날 때마다 타자연습 등 학생들이 꾸준히 컴퓨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했습니다.

교육을 받으며 자신감이 생긴 학생들은 ITQ 자격증 시험에 도전해 26명의 응시자 중 16명이 자격증 취득에 성공했습니다. 

특히 대전 반석고등학교의 경우 응시자 5명 전원이 합격해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에게도 큰 기쁨을 선사했습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천안여고 특수학급 길민영 담임교사는 "한글 자판도 제대로 못 쳤던 아이들이 교육을 받으면서 그림과 도형을 활용한 문서도 작성할 수 있게 됐다"며 "보다 많은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이 이런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감사를 표했습니다.

KT충남·충북광역본부장은 "특수교육대상 학생들도 소외되지 않고 교육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IT서포터즈는 지난 2007년에 시작한 KT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로, 취약계층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