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세영 태영그룹 창업회장 "필요시 TY홀딩스·SBS 주식담보로 태영건설 살릴 것"
윤세영 태영그룹 창업회장 "필요시 TY홀딩스·SBS 주식담보로 태영건설 살릴 것"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태영건설 여의도 사옥 (1)
태영건설 여의도 사옥. [사진제공=태영건설]

윤세영 태영그룹 창업회장이 9일 “자구노력이 부족할 경우 지주사인 티와이홀딩스와 SBS 주식도 담보로 해서 태영건설을 꼭 살려내겠다”고 밝혔습니다.

윤 회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태영건설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TY홀딩스와 대주주인 윤석민 회장, 그리고 창업자인 제가 채권단에 확약했다"며 "기존 자구계획에 포함된 내용 이외에 다른 계열사 매각이나 담보제공 통해 추가자본 획득해 투입할 생각 있다"고 했습니다.

이어 "저희 PF 사업장 중 정리해야 할 곳도 분명히 있다. 정리할 것은 과감히 정리하고 건실한 사업은 살려 사업 잘 마무리하겠다"며 "이 과정에서 채권단 여러분에 지원만 바라지 않고 저희가 해야할 자구노력은 더욱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윤 회장은 "부족할 경우 TY홀딩스와 SBS주식도 담보로 해서 태영건설을 꼭 살려내겠다"며 "모든 것을 걸고 말이 아닌 실천으로 보여드리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반드시 태영건설을 정상화해 채권단 여러분과 협력업체 수분양자 등 모든 분들에게 피해를 최소화하고 국가경제에도 충격 주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채권단 여러분에 깊은 이해와 도움을 요청드린다. 태영건설 정상화로 반드시 보답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