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채권은행 산업은행 "태영그룹 추가 자구안 긍정적"
주채권은행 산업은행 "태영그룹 추가 자구안 긍정적"
  • 김부원
  • 승인 2024.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산업은행 CI
산업은행 CI

태영건설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이 태영그룹의 추가 자구계획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9일 산은은 보도자료를 통해 "태영건설의 추가 유동성 확보를 위해 계열주가 보유한 티와이홀딩스 지분과 SBS 지분을 필요시 담보로 제공하겠다고 발표한 것은 신뢰 회복의 첫 출발점이 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태영그룹은 태영인더스트리 매각대금 중 미집행분 890억원을 어제 태영건설에 대여함으로써 정상화 추진 의지를 보였다"며 "계열주가 오늘 발표한 방안은 워크아웃의 기본 원칙을 준수하고 실행한다는 것을 확약한 셈이다"고 덧붙였습니다.

윤세영 태영그룹 창업회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핵심 계열사인 에코비트 등 주요 계열사 매각 또는 담보 제공을 골자로 한 기존 자구계획 이외에 부족할 경우 티와이홀딩스와 SBS 주식도 담보로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태영건설의 워크아웃 개시를 결정하는 제1차 협의회가 오는 11일 열립니다. 협의회를 앞두고 산은은 "태영건설과 그룹이 각 채권자에 워크아웃 개시와 정상화 추진을 위한 협조를 신속하게 요청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워크아웃 개시가 가결되면 채권자협의회는 태영건설에 대한 실사를 즉시 개시하게 됩니다. 

채권단은 대주주와 태영그룹이 약속한 자구계획 중 단 하나라도 지켜지지 않는다면 워크아웃 절차를 중단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실사 과정에서 대규모 추가 부실이 발견돼도 워크아웃 절차를 중단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