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디 오아시스, 대한민국 공식 힐링 명소로 거듭...부산 최초 국민보양온천 지정
클럽디 오아시스, 대한민국 공식 힐링 명소로 거듭...부산 최초 국민보양온천 지정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4.0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친환경 기업이자 국내 유일의 밸류업(Value-UP) 전문 플랫폼 회사인 주식회사 이도(YIDO, 대표이사 최정훈)가 운영 중인 해운대 핫플 프리미엄 스파 & 워터파크 클럽디 오아시스(CLUBD OASIS)가 국내 공식 힐링 명소로 거듭납니다. 

㈜이도는 클럽디 오아시스가 행정안전부 심사를 마치고 부산광역시로부터 ‘국민보양온천’으로 지정을 받았다고 9일 밝혔습니다.  

금번 클럽디 오아시스의 국민보양온천 지정은 국내 8번째이자 부산 최초입니다. 

국민보양온천은 온천수의 온도 성분 등이 우수하고 주변환경이 양호하여 온천을 통한 건강증진 및 심신요양에 적합하다고 인정된 온천 중 행정안전부장관의 승인을 받아 시도지사가 지정 고시하는 온천을 말합니다. 

보양온천으로 지정되려면, 온천수의 온도가 35℃ 이상이거나, 25℃ 이상인 경우 유황 탄산 등 인체에 유익한 성분 또는 총 고용물을 1,000㎎/ℓ 이상 함유하고, 행정안전부 규칙에서 정한 엄격한 시설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클럽디 오아시스는 앞서, 지난 12월 행정안전부 심사를 통과하고 이번에 부산시로부터 최종 보양온천으로 지정되게 되며, 앞으로 온천법 관련규정에 따른 별도 보양온천 표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7월 오픈한 해운대 바다와 이어지는 클럽디 오아시스는 부산 최대 규모의 인피니티 풀, 200m 길이의 역동적인 튜브 슬라이드, 실내와 실외를 거쳐 흐르는 물을 따라 여유로운 재미를 만끽하는 유수풀 등을 갖췄습니다. 

또한, 5가지 테마의 찜질방과 파동석으로 만들어진 안티에이징을 돕는 면역공방과 캐빈 사우나, Cl(염소), Ca(칼슘), Mg(마그네슘), SO4(황산염) 등이 다량 함유된 온천수를 사용한 청수당 노천탕, 야외 족욕탕, 수영장 등을 갖춰 4계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11월 부산관광공사의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클럽디 오아시는 향후 지역 보건소, 의료기관 등과 협업하여 물리치료가 필요한 환자에 수치료, 의사처방과 연계한 증상별 건강 입욕, 소외계층 대상 힐링 투어 및 건강 복지 프로 그램 등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최정훈 ㈜이도 대표이사는 “당사는 국내 유일의 밸류업 플랫폼 기업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 비전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라며 “금번 국민보양온천 지정을 바탕으로 클럽디 오아시스를 찾는 많은 분들이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더욱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