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부천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 이달 공급
대우건설, 부천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 이달 공급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 투시도. [사진제공=대우건설]

대우건설(대표 백정완)이 이달 경기도 부천시 송내동 일원(부천송내1-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에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을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습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12개동, 전용면적 49~109㎡ 총 1045세대 중 일반분양 225세대 규모로 공급됩니다. 입주는 2026년 9월 예정입니다. 

일반분양 물량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1단지 ▲49A㎡ 21세대 ▲59㎡A 87세대 2단지 ▲49B㎡ 27세대 ▲59㎡C 90세대 등 총 225세대로 소형 평형으로 구성됩니다.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은 노후주택 비율이 높은 부천시의 역세권 입지를 갖춘 대단지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됩니다. 특히 단지 인근으로 다수의 산업단지, 대학교, 대학병원 등 근로자 수요가 풍부해 많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입니다. 

송내동 일대는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다수의 정비사업이 추진되고 있습니다. 송내역과 중동역 인근에서 공공주택복합사업이 진행 중이며, 송내3-1구역, 송내3-2구역에 재건축사업이 예정돼 있습니다. 

또 성우아파트, 건우2·3차아파트, 동신2차아파트 등 소규모재건축사업과 삼익아파트1·2·3·5동에 가로주택정비사업이 추진 중에 있어 신흥 주거타운이 조성될 전망입니다. 

단지 반경 500m 내에 지하철 1호선 송내역과 중동역이 있어 두 개의 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 가능한 입지를 갖췄습니다. 송내역은 용산행 급행열차가 정차하는 곳으로 신도림까지 17분대, 용산까지 30분대로 도착할 수 있으며, 서울역까지 환승 없이 40분대 이동이 가능합니다. 

경인로와 송내대로를 통해 부천시 전 지역과 서울권으로의 접근이 빠르며, 부천종합터미널도 인근에 있어 이용이 수월합니다. 인근에 위치한 송내IC를 통해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고 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도 가깝습니다. 

 GTX-B 노선 추진에 따른 수혜도 기대됩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GTX-B 노선은 인천대입구역∼마석역 총 82.7km 구간을 정거장 14개소로 연결하는 사업으로 올해 착공해 2030년 준공될 계획입니다.

주요 정차역은 인천대입구역~인천시청~부평~부천종합운동장~여의도~서울~청량리~마석 등이며, 이 중 송내역에서 두 정거장 거리인 부평역이 GTX-B 정차역으로 계획돼 있습니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반경 500m 내에 솔안초, 송내초, 부천서초가 위치해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합니다. 송일초, 성주중, 부인중, 부천여중, 부천고, 부천공고, 부천여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고 송내도서관도 가깝습니다. 

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CGV, 롯데시네마, 부천로데오거리 등의 대형 쇼핑시설·문화편의시설을 비롯해 순천향대학교부천병원, 근로복지공단인천병원 등이 단지 반경 2km 내에 위치합니다. 부천시청, 인천지방검찰청부천지청, 인천지방법원부천지원 등 공공기관도 인접합니다.

단지는 녹색건축인증,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을 받은 친환경 주거 단지입니다. 단지 내 세대는 남향 위주의 배치를 통해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했습니다. 또 지상 공간에 조경 공간을 크게 늘린 공원형 단지로 설계해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했습니다. 

전용면적 49㎡ 타입의 경우 3베이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거실 개방감·공간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전용면적 59㎡ 타입은 타워형 구조로 들어서며, 드레스룸 등이 조성돼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독서실 등이 마련됩니다.

다양한 첨단 시스템도 적용됩니다.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등 친환경 그린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패스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주차유도 시스템 등 편의 시스템이 설치됩니다. 

아울러 200만 화소 고화질 CCTV를 설치해 단지 내 보안을 강화했으며, 단지 내 무인택배함과 주차관제 차량번호 인식시스템 등이 도입됩니다. 단지 외부와 내부를 5개의 구역으로 나눠 미세먼지와 공기질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푸르지오만의 클린에어시스템도 적용됩니다.

분양 관계자는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은 교통, 교육, 편의, 자연 등 생활 인프라를 고루 갖춰 주거 편의성이 우수하고, 주변으로 다양한 정비사업이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는 단지”라며 “노후주택 비율이 높은 부천시에서 희소성 높은 새 아파트인 데다 상징성이 높은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차별화된 조경 및 커뮤니티, 우수한 상품을 누릴 수 있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