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새해 바이백 회수 도서 4,000권 ‘작은도서관’에 기증
웅진씽크빅, 새해 바이백 회수 도서 4,000권 ‘작은도서관’에 기증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4.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주)웅진씽크빅(대표 이봉주)이 새해에 ‘웅진북클럽 바이백’ 서비스로 회수된 전집 4,000여권을 ‘작은도서관’에 기부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작은도서관’은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지식, 정보 등을 제공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나 법인이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설립하는 소규모 문화공간으로, 웅진씽크빅은 사단법인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협업해 기증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신규 도서를 접하기 어려운 산간 지역에 위치한 ‘군인가족 작은도서관’ 9곳을 포함해 전국 26곳에 책을 전달했으며, 올해 신규 개설될 8곳에도 전집을 추가 기증할 계획입니다.

웅진씽크빅은 2023년부터 어린이들이 어디서든 어려움 없이 책을 접할 수 있는 문화환경을 마련해주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펼치고 있으며, 이번 활동 포함 지난해 진행한 사회복지단체(초록우산어린이재단)와의 협업, 기부 캠페인(북DREAM 프로젝트) 등을 통해 누적 7,000권 이상의 책을 기부했습니다.

김진각 웅진씽크빅 미래교육사업본부장은 “어린 아이들에게는 독서를 통해 다양한 지식을 얻고 꿈을 키울 수 있는 시간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학생들이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원하는 책을 언제든 읽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도서 기증 사업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웅진씽크빅은 지난해부터 소비자가 구매·이용한 전집을 반환하면 현금처럼 활용이 가능한 마일리지로 보상해주는 ‘웅진북클럽 바이백’ 서비스를 운영하며, 회수된 전집 중 선별된 도서를 지역사회에 기증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