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귀에 띵곡’ 홍경민 "한국의 본조비 될 줄 알았는데 리키마틴 돼"
‘내 귀에 띵곡’ 홍경민 "한국의 본조비 될 줄 알았는데 리키마틴 돼"
  • 김부원
  • 승인 2024.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ENA ‘내 귀에 띵곡’ 9회, 13일 오후 6시 30분 방송

ENA 음악예능 ‘내 귀에 띵곡’에 출연하는 홍경민이 "한국의 본조비가 될 줄 알았는데 한국의 리티마틴이 됐다"면서 ‘셀프 팩폭’으로 웃음을 선사합니다. 홍경민은 오는 13일 오후 6시 30분 방송하는 ‘내 귀에 띵곡’(제작 A2Z엔터테인먼트, 에이나인미디어C&I) 9회에 출연해 자신의 별칭에 대한 속내를 털어놓습니다.

또 이에 얽힌 ‘띵곡’을 소개합니다. ‘띵친’으로는 홍경민 외에, 김종서, 공민지, 도화(AOA), 인성(SF9), 김기태, 신세휘, 유리사, 원훈이 출격해 MC 붐과 ‘띵장’ 은혁과 유쾌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우선 ‘띵장’ 은혁은 "이 분은 한국의 리키 마틴으로 불린다. 세대를 뛰어넘은 확신의 보컬”이라고 홍경민을 소개합니다.

홍경민은 "사실 제가 한국 록계의 계보를 잇는 보컬이 될 줄 알고 데뷔했다"며 "그런데 한국의 본조비가 아니라 한국의 리키마틴이 됐다"고 밝혀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듭니다. 이를 들은 붐은 "결이 많이 다르네요"라고 부연합니다.

하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홍경민은 “1991년, 대한민국에 처음으로 노래방이 들어왔다”면서 “그 시절 한 친구가 이 가수의 노래에 꽂혀서, 앨범 수록곡 전체를 불렀다. 그래서 이 가수의 노래를 전부 아는데, 오늘 그 중 한 곡을 부르겠다”고 해 기대감을 고조시킵니다.

그러자 당시 히트한 로커의 이름이 언급되는 데 함께 자리한 김종서의 이름도 여지없이 소환됩니다. 그러자 홍경민은 “김종서의 노래가 맞다”고 인정하더니, “부르기가 너무 힘들다. ‘룰렛 돌리기’에서 띵곡 길이가 100%가 나오면 큰일 난다. 15% 정도만 나오면 좋겠다”고 말합니다.

음역대 때문에 난색을 표한 홍경민의 약한 모습에 김종서는 “이 노래의 뒷부분이 너무 어렵긴 하다. 고음이 안 내려가서”라고 수긍합니다. 이어 그는 “그래도 듣고 싶다”고 말합니다. 과연 홍경민이 용감히 도전에 나선 김종서의 노래가 무엇일지, 그리고 김종서는 어떤 반응을 보였을지 궁금증이 쏠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