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하전권역 어촌신활력증진사업 공모 선정
고창군 하전권역 어촌신활력증진사업 공모 선정
  • 안성진 기자
  • 승인 2024.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업비 100억원 확보...해안권 개발사업 쾌거”
해양수산부 주관 ‘2024년 어촌신활력 증진사업 공모’에
심원면 하전권역(동전·서전·상전·용기마을)이 최종 선정돼
국·도비 등 사업비 100억원을 확보했다. [사진=고창군청]

[고창=팍스경제TV]국내 최대의 바지락 생산지로 알려진 고창군 심원면 하전마을의 주민 생활환경이 크게 개선됩니다.

11일 고창군에 따르면 해양수산부 주관 ‘2024년 어촌신활력 증진사업 공모’에 심원면 하전권역(동전·서전·상전·용기마을)이 최종 선정돼 국·도비 등 사업비 100억원을 확보했습니다.

올해부터 2027년까지 4년간 어촌돌봄스테이션과 주거스테이션, 리폼스테이션(패류껍질 처리기) 설치, 마을골목안길 경관개선 등이 이뤄집니다.

또 안전감시시설, 무선방송시스템, 트랙터 주차장, 용기포구 정비 등 하전권역의 자연생태자원을 기반으로 한 마을의 특성에 맞춰 다양한 사업이 진행될 계획입니다.

어촌신활력증진사업은 해양수산부 대표 국정과제로, 어촌마을에 청년과 귀어인구유입을 위한 주거기반과 어촌생활권 문화복지시설조성 등 어촌의 정주여건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어촌신활력증진사업은 3가지 유형(경제기반, 생활기반, 안전기반시설)으로 이뤄집니다. 고창군은 지난해 10월 예비계획서 접수 후 서면평가와 현장평가를 이후 어촌 생활기반(플랫폼) 사업 부문에 하전권역이 최종 선정됐습니다.

고창의 하전권역은 국내 바지락 생산량 50%가 생산되는 주산지이며 고창갯벌 세계자연유산등 풍부한 생태자원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고창종합테마파크와 고창갯벌지역센터에 이은 해안권 개발사업의 또 하나의 쾌거다”며 “어촌신활력증진사업을 통해 어촌생활환경 개선 및 어업기반시설을 구축해 활력 넘치는 어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