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김상수 대한건설협회 회장 "부동산 PF 불안...정부 지원·대책 마련 필요"
[영상] 김상수 대한건설협회 회장 "부동산 PF 불안...정부 지원·대책 마련 필요"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가 갑진년 새해를 맞아 1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건설회관에서 2024년 건설인 신년인사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상수 대한건설협회 회장은 재작년부터 건설업계가 힘들었으나, 위기는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될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싱크] 김상수 / 대한건설협회 회장 
해외건설 수주는 4년 연속 300억 달러를 넘어 k 건설로 세계를 건설하고 있습니다. 국내 총생산 건설 투자 비중 13%, 취업자 중 7.5%를 차지하는 215만 명의 고용 등 악조건 속에서도 건설 산업은 내수와 수출 시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금융지원 등 대책이 추가로 마련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싱크] 김상수 / 대한건설협회 회장 
정부는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 시장 불안 등 유동성 위기로 존폐에 내몰린 업계를 위해 금융시장 안정과 부동산 시장 연착륙 방안 등 전방위적 지원책을 적극 추진해야 합니다.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은 위축된 건설업계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싱크] 박상우 / 국토교통부 장관 
위축된 건설업계를 지원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대책을 대통령님과 국민 앞에 발표했습니다. 건설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국민 수요에 맞는 주택을 공급할 수 있도록 여러분께서 정부를 믿고 함께 뛰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한편 이날 신년회에는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 김민기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 김병욱 의원, 송석준 의원, 허영 의원, 장철민 의원 및 건설단체장, 건설업체 대표 등 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