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환경·사회·투명경영(ESG) 활동, 산림에서 활로 찾는다
기업의 환경·사회·투명경영(ESG) 활동, 산림에서 활로 찾는다
  • 박희송 기자
  • 승인 2024.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산림청, 11개 기업과 협약…산불 피해지 복원과 탄소중립 위한 숲 조성 나서 
[사진제공=산림청]
[사진제공=산림청]

[대전=팍스경제TV] 산림청은 올 한해 기업의 환경·사회·투명경영(ESG) 실현을 위해 11개 기업과 손잡고 민‧관 협력체계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지속가능성에 대한 투자·탄소중립 참여가 점차 중요해짐에 따라 산림청은 지난 2021년부터 산림을 통한 기업의 환경·사회·투명경영(ESG) 확대와 민·관의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을 모색해왔습니다.

지난 2021년 7월 포스코플로우와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2022년에는 금융기관과 전자산업 분야, 2023년에는 항공사, 공기업 등 각 산업 분야의 여러 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구축, 현재 총 11개 기업과 환경·사회·투명경영(ESG)에 관한 업무협약을 했습니다.

포스코플로우, 현대백화점, 두나무, ㈜ LG 등의 기업은 산불 피해지 복원, 도시 숲 조성 등 탄소중립을 위한 조림사업에 앞장서고 있으며 티웨이항공의 경우 기내에 비치된 소식지를 '한국산림인증(KFCC)' 용지로 교체하는 등 기업마다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친환경 경영을 실천해 오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난해 7월 최춘식 의원이 발의한 '산림자원의 조성 및 관리에 관한 법률'의 전부개정(안)에 환경·사회·투명경영(ESG) 경영 기업과의 협력사업 범위를 구체화하고 산림자원 조성과 경영성과 창출에 공로가 큰 기관에 대해 포상할 수 있는 규정이 포함됨에 따라 법안 통과 시 산림분야에서 민·관협력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관호 산림청 산림정책과장은 "산림이 환경·사회·투명경영(ESG) 실천의 활로가 되고 있다"며 "산림분야에서 기업과의 협력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소통과 대화 창구를 항상 열어두겠다"고 전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