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트레일블레이저·트랙스 지난해 수출 1·4위"
한국GM "트레일블레이저·트랙스 지난해 수출 1·4위"
  • 유수민 기자
  • 승인 2024.0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글로벌 시장 수출을 위해 선적 중인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진제공=GM]

한국GM은 글로벌 브랜드 쉐보레의 콤팩트 SUV 트레일블레이저가 2023년 국내 승용차 수출 1위을 차지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 ‘2023년 12월 자동차산업 동향(잠정)’에 따르면 트레일블레이저(파생모델 포함)는 지난 한 해 동안 해외시장에서 총 21만4048대 판매됐습니다.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사진제공=GM]

해외 수출 1위에 달하는 규모입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정통 SUV’의 DNA를 강조한 프리미엄 콤팩트 SUV입니다. 강인한 오프로드에서의 성능과 뛰어난 기본기는 물론 SUV에 요구되는 다목적성과 고급 편의사양을 갖췄습니다. 

2020년 출시 이래 현재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약 65만 대에 육박하는 판매량을 보이는 등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지난해 7월에는 한층 세련된 외관 디자인과 완전히 새로워진 실내 디자인을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상품성을 갖춘 부분변경 모델이 출시된 바 있습니다.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진제공=GM]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지난해 2월 말 첫 선적이 시작됐음에도 불구하고 총 18만1950대를 해외 시장에 판매해 누적 4위 자리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크로스오버 세그먼트를 새롭게 정의하는 쉐보레의 새로운 엔트리 모델로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했습니다.

또 넓은 실내 공간, 세련된 인테리어와 뛰어난 주행 퍼포먼스까지 갖췄습니다. 출시 이래 국내 크로스오버 세그먼트에서 독보적인 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2월 총 3만248대(GM 실적 기준)를 해외 시장에 판매했고, 출시 이후 최대 월 해외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GM 측은 "올해에도 글로벌 시장에서 폭발적인 수요를 보이고 있는 전략 모델을 중심으로 연간 50만대 규모의 생산 역량을 확보하고 사업장의 지속 가능성을 높여갈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쉐보레는 1월 한 달간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고객에게 특별 프로모션을 제공합니다.

고객이 트레일블레이저 구매 시 콤보 할부 프로그램(현금 지원과 할부 혜택이 결합된 방식)을 통해 5.9%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할부, 또는 6.5%의 이율로 최대 72개월 할부 혜택을 제공하며, 추가로 80만원을 지원한다.

고객이 현금 지원 대신 초저리, 또는 슈퍼 초장기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경우에는 4.9%의 이율로 최대 36개월, 또는 5.9%의 이율로 최대 72개월까지 가능한 할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