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로메카,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다수의 특허 출원으로 기술경쟁력 강화"
뉴로메카, 글로벌 시장 진출 본격화..."다수의 특허 출원으로 기술경쟁력 강화"
  • 박나연 기자
  • 승인 2024.0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뉴로메카]
[사진=뉴로메카]

뉴로메카가 다수의 특허 출원 및 등록을 통해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는 구상입니다.

2013년 설립된 협동로봇 제조기업 뉴로메카는 협동로봇의 안전기능 강화, 사용 편의성 향상, 기술 및 가격 경쟁력 향상을 위해 꾸준히 연구개발을 진행해왔습니다. 이 과정에서 현재 100건 이상의 특허를 출원, 40건의 등록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뉴로메카의 특허는 주로 협동로봇의 안전과 사용 편의성, 핵심 요소 기술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 중 센서없이 로봇의 동역학 모델만을 이용해 로봇의 충돌을 감지할 수 있는 센서리스 충돌 감지기술 특허와 충돌감지에 대한 추론 연산 시간을 최소화하고 추론 정확도를 향상하기 위한 실시간 딥러닝 추론 연산을 적용한 로봇의 충돌 감지 방법에 대한 특허가 주목됩니다.

회사 측은 "안전펜스 없이 사람과 함께 작업하며 상호작용하는 협동로봇의 특성상 안전성이 매우 중요하게 보장되어야 한다"며 "뉴로메카는 인공신경망을 이용하여 충돌을 감지하는 기술과 충돌감지 경계값의 튜닝 및 민감도를 자동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특허 등 협동로봇의 안전 기술에 대한 특허만 20여 개 이상 출원하였으며 이중 10개는 등록되어 관련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