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 845억원 규모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신축공사 수주
동부건설, 845억원 규모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신축공사 수주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4.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윤진오 동부건설 대표이사 (좌측),                  정몽규 대한축구협회 회장(우측)
(왼쪽부터) 윤진오 동부건설 대표이사, 정몽규 대한축구협회 회장이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건립공사 계약 조인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동부건설]

동부건설은 새해 첫 수주로 대한축구협회가 발주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신축공사'를 단독 수주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이 공사는 충남 천안시 서북구 입장면 가산리 120번지 일원에 1500석 규모의 아웃도어 스타디움과 100석 규모의 실내 축구장, 숙소동과 커뮤니티 시설 등을 건립하는 것입니다. 공사금액은 약 845억원이며,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약 17개월입니다.

공사는 기존의 파주에 위치한 축구 국가대표 트레이닝센터(NFC)의 기능이 포화 상태에 이르러 제2의 국가 트레이닝센터 건립의 일환으로 추진됐습니다. 전체 부지 넓이는 약 47만㎡로 파주NFC의 4배에 달합니다.

축구종합센터 내에는 일반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실내 축구장 등의 시설도 들어설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숙소동에는 최대 160명을 동시 수용할 수 있는 객실을 포함해 미팅룸과 치료실, 피트니스센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질 계획입니다.

동부건설은 올 한해 건설 경기 불황 극복을 위해 내실경영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공공공사의 안정성과 함께 민간의 수익성 확보에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해 동부건설의 전체 수주실적은 약 2조3000억원이며, 현재까지 약 9조원의 수주 잔고를 쌓으며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동부건설 관계자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체육 시설 수주에 성공하여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를 시작으로 올 한해 목표치를 뛰어넘는 실적을 달성해 건설업 위기를 정면 돌파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