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벽에도 문제없이’ 전자랜드, 무타공 TV 설치 서비스 ‘선한설치’ 출시
‘가벽에도 문제없이’ 전자랜드, 무타공 TV 설치 서비스 ‘선한설치’ 출시
  • 박주연 기자
  • 승인 2024.0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전자랜드가 벽걸이 TV 설치 시 벽면에 구멍을 뚫을 필요가 없는 ‘선한설치’ 무타공 서비스를 26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무타공 벽걸이 TV 시공은 벽면에 있는 콘센트함 내부에 벽걸이 브라켓을 설치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벽에 구멍을 뚫을 필요가 없어 깔끔합니다. 최근 전월세 등 임차 거주자 사이에서 벽면에 자국이 남지 않는 무타공 서비스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많은 전문 업체가 등장했으며, 가전 유통사들도 속속들이 해당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전자랜드가 출시한 ‘선한설치’는 석고나 합판 재질의 가벽에도 설치가 가능한 것이 장점입니다. 시중 대다수 업체는 콘크리트 재질의 내력벽에만 조건부로 무타공 시공을 진행합니다. 반면 전자랜드에선 고정 브라켓 특허를 출원해 내력벽, 가벽, 아트월 등 종류 구분 없이 소비자가 원하는 모든 벽면에 구멍을 뚫지 않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 하자가 발생하면 즉시 무상 처리해 주는 ‘평생 책임제도’도 도입해 소비자들은 전자랜드에 안심하고 시공을 맡기면 됩니다.

TV 크기와 브랜드도 상관없다. 전 세계 모든 브랜드의 TV를 설치할 수 있으며 98인치 초대형 TV까지 안전하게 거치 가능한 기술을 확보했습니다. 서비스 비용은 브라켓 가격 포함 20만원대 후반부터 설치 환경에 따라 여섯까지로 분류됩니다. 전자랜드는 1월 26일 가오픈을 시작으로 2월 1일부터 전국 전자랜드 매장에서 ‘선한설치’ 판매를 시작합니.

전자랜드 관계자는 “전문가의 사전 점검 필요 없이 소비자는 벽면에 콘센트 단자함 유무만 확인하면 돼 편리하고 가격대도 합리적이다”라며 “TV 설치 트렌드를 반영해 전자랜드가 이번 ‘선한설치’ 도입에 많은 공을 들였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