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시민소통광장, 100만 시민의 의견 더욱 경청하겠다"
정명근 화성시장 "시민소통광장, 100만 시민의 의견 더욱 경청하겠다"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4.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시민소통광장 운영 활성화
화성시청 전경. [사진제공=화성시]

[화성=팍스경제TV] 경기 화성시가 지난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시민소통광장’이 시민과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오늘(26일) 밝혔습니다.

시민소통광장은 화성시 관련 정책 제안 등 시민들이 직접 소통의견 제안이 가능한 시청 홈페이지 게시판으로, 등록일로부터 20일 이내 1천명 이상의 공감을 얻은 소통의견에 대해 시장이 공식 답변하고 있습니다.

시는 2023년에 전년 대비 2천258%가 증가한 1만775건의 소통의견이 접수됐으며, 연내 1천 명 이상의 공감을 받은 소통의견 12건에 대해 공식 답변이 이뤄졌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전년 대비 140%가 증가한 것으로 시는 시민의 시정 참여 활성화와 시민과의 소통 의지가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습니다.

1천명 미만 공감을 받은 소통의견 또한 누락되지 않도록 매월 관리하며 시에서 처리할 수 있는 사항에 대해선 담당부서에서 검토해 회신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는 시민소통광장에서 제시된 다양한 소통의견을 통해 주요 현안사항을 파악하고 시정 운영에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시에 따르면 신도시 유입에 따른 주택·환경 분야 소통의견이 가장 많았으며, 그 외 GTX 철도역 유치, 트램 설치, 신동~남사 간 터널 개통, 대중교통 개선 등 교통 관련 소통의견도 다수 접수됐습니다.

정명근 시장은 “시민소통광장은 시민의 자발적 의견소통 활동의 장”이라며 “더 살기 좋고 더 일하기 좋고 더 즐거운 도시를 만들 수 있도록 시민소통광장을 통해 제시되는 100만 화성시민의 의견을 더욱 경청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