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부산진역사,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으로 탈바꿈
옛 부산진역사,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으로 탈바꿈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4.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어린이도서관·미디어 아트존·6종 놀이시설 갖춰 
다음달 1일 정식 개관
부산 동구 문화플랫폼에 조성된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 [사진제공=부산시]

[부산=팍스경제TV] 옛 부산진역사가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으로 탈바꿈했습니다.

부산시는 동구 문화플랫폼(옛 부산진역사) 시민마당에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 조성을 마치고 다음달 1일 정식 개관한다고 밝혔습니다.

동구 시민마당 들락날락은 총사업비 21억원(시비 18억원·구비 3억원)이 투입돼 지상 1층, 연면적 387.5㎡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이곳에서는 어린이를 비롯한 모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디지털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주요 콘텐츠로는 어린이도서관, 미디어 아트존, 게임존, 라이브 스케치존 등이 있고, 야외공간에는 사방치기, 달팽이게임 등 친환경 특수소재로 만든 총 6종의 놀이시설이 설치돼 있습니다.

개관식은 오늘(26일) 오후 들락날락 조성지 앞에서 박형준 부산시장과 김진홍 부산 동구청장, 학부모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들락날락은 아이들이 집 가까이에서 독서, 문화체험,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한 복합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신개념 놀이터로, '15분 도시' 부산의 핵심지원 시설입니다.

부산시는 오는 2026년까지 200곳을 조성한다는 목표로 현재까지 동구 시민마당 들락날락을 포함해 43곳의 개관을 완료했고 41곳을 조성 중입니다. 들락날락에 대한 전체 현황과 운영 프로그램 정보는 들락날락 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박형준 시장은 "오랫동안 활용되지 않았던 옛 부산진역사가 동구 문화플랫폼으로 조성된 데 이어 이곳에 어린이 복합문화공간 들락날락도 조성됐다"며 "부모가 자녀와 함께 집 가까이에서 좋은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돼 원도심에 한층 더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