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시장 "수원뷰티페스타, 더 알차게 준비해 국제박람회로 발돋움시키겠다"
이재준 수원시장 "수원뷰티페스타, 더 알차게 준비해 국제박람회로 발돋움시키겠다"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4.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수원뷰티페스타 2023 추진성과 보고회’
29일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수원뷰티페스타 2023 추진성과 보고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

[수원=팍스경제TV] 수원시는 ‘수원뷰티페스타 2023 추진성과 보고회’를 열고, 올해 추진 방안과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29일에 열린 성과보고회에는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을 비롯해 황인국 제2부시장, 시의원, 박람회 추진자문위원회, 전문가 등 20명이 참석했습니다.

이재준 시장은 “지난 수원뷰티페스타에서 뷰티산업에 대한 발전 가능성을 봤다”며 “뷰티박람회의 규모를 키우고, 더 알차게 준비해 국제적인 박람회로 발돋움시키겠다”고 밝혔습니다.

수원뷰티페스타 2023 추진성과 보고회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

지난해 11월24~25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던 ‘수원뷰티페스타 2023’은 기초지자체가 개최한 첫 뷰티박람회입니다.

수원뷰티페스타에는 83개 뷰티·헬스케어 기업,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등 14개 기관‧단체가 참여했으며, 화장품과 피부·보디·헤어·네일 등 제품군 업체가 뷰티기업관, 원료·뷰티테크·컨설팅 관련 업체들이 첨단뷰티관에 참가했습니다.

박람회에는 행사가 열린 이틀 동안 현장에 4천541명이 방문했고, 온라인으로는 20만3천972명이 참여했습니다.

현장 방문객 중 96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만족도 조사에서 55.5%가 매우 만족, 26.1%가 약간 만족, 보통 16.2% 순으로 답했습니다.

내년도 재참가 여부에 대한 질문에는 94.9%가 참가한다고 응답했고, 지속 개최 희망 여부에 대해선 97.2%가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는 올해 수원뷰티페스타의 행사 기간을 3일로 확대하고, 전시·체험·세미나·기업상담회·패널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할 계획입니다.

또한 전시 기간 동안 국내외 참관객과 바이어의 재참관 기회를 확대하고, 참가기업 모집에 대한 홍보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첫 박람회는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축제처럼 진행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지만, 올해는 뷰티산업에 초점을 맞추고 다른 행사와 연계하는 방안도 모색할 계획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