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1974년생 시민 5천 명에 '평생학습지원금' 지급
광명시, 1974년생 시민 5천 명에 '평생학습지원금' 지급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4.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2월1일부터 신청 접수
박승원 시장 “모든 50세 시민 인생 후반기 준비 마중물 역할”
1.광명시청 전경(신) (1)
광명시청 전경. [사진제공=광명시]

[광명=팍스경제TV] 광명시가 올해 50세에 도달한 1974년생 광명시민 5천여 명을 대상으로 평생학습지원금을 지급한다고 오늘(30일) 밝혔습니다. 

평생학습지원금은 소득과 성별에 관계없이 50세에 도달한 모든 광명시민에게 생애 1회 30만 원의 평생학습이용포인트를 지급하는 것으로, 광명시가 지난해 3월 전국 최초로 조례 제정을 통해 시작한 광명시만의 보편적 교육복지 정책입니다.

올해 지급 대상은 2024년2월1일 기준 광명시에 1년 이상 거주한 50세 광명시민으로 영주권자와 결혼이민자도 지원 대상입니다.

신청 기간은 2월 1일부터 11월 20일까지며, 대상자 확정 절차를 거쳐 1주일 이내로 지급됩니다.

포인트 사용기한은 지급일부터 올해 11월 30일까지며,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 소멸합니다.

신청 방법은 광명시민 평생학습지원금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 후 신청하거나, 휴대전화로 ‘현대이지웰’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회사명에 ‘광명시민 평생학습지원금’을 입력한 후 신청하면 됩니다.

지원금은 인생 2막을 풍족하게 만들 수 있도록 단순 배움을 넘어 개인의 취향과 학습자의 자율적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광명시 관내 성인 대상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모든 공공기관과 민간 시설, 서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국 대학 부설 평생교육원 492개소, 서울 50플러스센터 17개소, 전국 국가평생교육바우처 사용기관 2천771개소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온라인으론 평생학습지원금 홈페이지 내 휴넷, 에듀윌, 야나두 등 42개 국내 유명 교육브랜드의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당해 연도 국가평생교육바우처 수혜자, 내일배움카드 발급자는 중복 수혜가 불가하므로 신청 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지난해 평생학습지원금 지급 대상자인 1973년생 광명시민 가운데 아직 신청하지 않은 시민은 오는 5월 20일까지 신청하면 포인트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광명시민 평생학습지원금 상담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평생학습지원금은 인생 전환점을 도는 모든 50세 시민의 인생 후반기 준비에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며 “시민들이 인생 2막을 알차게 준비할 수 있도록 개인의 취향과 특기에 맞춘 문화·예술, 여가·스포츠 등 광범위한 평생학습을 시민에게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