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은호 군포시장 '기후동행카드' 동참...“서울 출퇴근하는 시민들 편익 위해 나섰다"
하은호 군포시장 '기후동행카드' 동참...“서울 출퇴근하는 시민들 편익 위해 나섰다"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4.0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서울-군포 기후동행카드' 업무협약
지난달 31일, 하은호 군포시장과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군포 기후동행카드' 연계 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군포시]

[군포=팍스경제TV] 경기 군포시가 서울특별시와 '서울-군포 기후동행카드'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31일 오후 서울시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하은호 군포시장과 오세훈 서울시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기후동행카드는 최대 월6만5천 원의 요금으로 서울시 교통수단을 무제한 사용이 가능한 교통카드로, 발매 첫 3일간 20만 장이 팔리는 등 인기를 끌고 있으나 경기도민들도 이용할수 있어야 한다는 요구가 컸습니다.

하은호 시장은 “서울시로 출퇴근 하는 군포시민들의 편익을 위해 협약에 나섰다"며 "앞으로 경기교통카드와 더불어 시민들이 각 개개인에게 맞는 교통카드를 선택 사용할 수 있는 기회의 폭을 넓게 가질 것으로 본다. 교통카드를 시민들께서 불편 없이 이용하실수 있도록 서비스 행정을 전개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오세훈 시장은 “경기도민들의 연계호환을 위해 경기도 지자체장들께서 도와주셔야 하는데 하은호 군포시장님께서 흔쾌히 나서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