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국힘 부산시당과 현안 간담회…글로벌허브도시 조성 등 논의
부산시, 국힘 부산시당과 현안 간담회…글로벌허브도시 조성 등 논의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4.0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부산글로벌허브도시 조성 특별법 통과 협조 요청
부산시청 전경. [사진제공=부산시]

[부산=팍스경제TV] 부산시는 오늘(5일) 오후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국민의힘 부산시당과의 현안 간담회'를 열고 부산글로벌허브도시 조성 특별법 제정 등 주요 현안을 논의합니다.

이 자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한 시 주요 간부와 전봉민 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 등 여당 지역 국회의원(전봉민, 서병수, 조경태, 이헌승, 김도읍, 안병길, 김희곤, 박수영, 김미애, 백종헌, 이주환, 정동만 국회의원) 등이 참석합니다.

간담회에서는 시 주요 비전 사업과 지역 현안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해 시정 주요 현안의 추진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할 예정입니다.

논의할 주요 현안은 △부산글로벌허브도시 조성 특별법 제정 △한국산업은행 본사 부산 이전 △가덕도신공항 건설 신속 추진△부산항 북항2단계 항만재개발 신속 추진 △경부선 철도 지하화 사업 △낙동강 유역 안전한 먹는 물 공급체계 구축 등입니다.

시는 올해 부산이 지향하는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부산, 글로벌허브도시 부산이라는 목표와 이를 실현하기 위한 5대 추진 전략 등 박형준 시정의 운영 방향을 공유합니다. 부산 발전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국민의힘 부산시당에 시정 발전을 위한 힘을 모아 달라고 요청할 계획입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글로벌허브도시 실현을 위해 제21대 국회 회기 내 부산글로벌허브도시 조성 특별법 통과와 산업은행 이전 등 시 주요 현안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전폭적인 협조와 지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