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정보] 대웅·동아·녹십자, 각양각색 '건기식 기획전' 진행
[설 연휴 정보] 대웅·동아·녹십자, 각양각색 '건기식 기획전' 진행
  • 김효선 기자
  • 승인 2024.0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 청룡 에디션부터 윷놀이 세트까지

제약사들이 2024년 설을 맞아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선물 세트를 출시했습니다. 9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건기식 선물 수요가 증가하자 각 제약사들은 이색적인 명절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협회 조사 결과 선물 시장에서 건기식 선물의 시장 규모는 1조6024억원으로, 전체 시장에서 25.8%를 차지합니다. 또 건기식을 구매한 10명 중 7명 이상은 부모님과 친구에게 건기식을 선물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대웅제약 에너씨슬 퍼펙트샷 설 특별 에디션
▲ 대웅제약 에너씨슬 퍼펙트샷 설 특별 에디션

 

◆ 대웅제약 '에너씨슬 퍼펙트샷'...청룡 콘셉트 담아 고급스러움 강조 
 
대웅제약은 '에너씨슬 퍼펙트샷' 설 특별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지난해 5월 출시된 후 빠르게 입소문을 타며 프리미엄 비타민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번 에디션은 갑진년 청룡의 해 콘셉트에 맞게 푸른 색상의 보자기 포장과 노리개 장식으로 고급스럽게 제작됐습니다.

또 희망과 행운을 상징하는 청룡을 쇼핑백에도 새겨 감사의 의미를 담았습니다. 대웅제약 건기식사업부 관계자는 "에너씨슬 퍼펙트샷은 출시 8개월 만에 200만 병을 돌파할 만큼 많은 사랑을 받았다”며 “설 특별 에디션으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희망과 행운이 가득한 에너지를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동아제약 '윷놀이 세트'..."건강도 챙기고 윷놀이로 즐거움도 나누고"

동아제약은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어린이 건강기능식품부터 이중제형 종합 비타민까지 스페셜 기프트 패키지를 마련한 것입니다. 먼저,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미니막스'를 통해서는 윷놀이 세트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미니막스 설맞이 윷놀이 세트는 아이들도 윷을 쉽게 손에 쥘 수 있도록 아담한 사이즈로 제작됐습니다. 박달나무 원목을 매끄럽게 가공해 촉감까지 세심히 신경썼습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미니막스로 건강도 챙기고 아이에게 전통놀이의 즐거움을 알려주는 명절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또 동아제약은 이중제형 종합 비타민 오쏘몰 스페셜 기프트도 2종으로 출시했습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오쏘몰은 태양 에디션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희망의 에너지를 발산하는 태양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만큼 희망찬 에너지를 새해 소중한 사람들에게 전달하기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동아제약, 미니막스 설맞이 윷놀이 세트 증정 프로모션
▲동아제약, 미니막스 설맞이 윷놀이 세트 증정 프로모션

◆ GC녹십자 '우수 한약재 사용한 경옥고'..."간편하게 건강 챙기세요" 

GC녹십자는 기력 보충에 도움을 주는 경옥고와 관절 회복에 도움을 주는 콘드로이친 성분이 함유된 조인트 뮤코타당 1200 선물을 추천했습니다. 경옥고는 체력 보충이 필요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입니다. 한방 보혈강장제로 육체피로 및 허약체질의 자양강장에 도움을 줍니다. 

성상, 함량, 중금속, 농약 등의 품질관리를 철저히 했습니다. 첨가된 꿀은 탄소동위원소측정법으로 검증된 원료를 사용했습니다. 직접 착즙한 생지황즙을 사용했고, 인삼과 복령은 초미립분쇄해 복용감도 좋습니다. 프락토올리고당을 첨가해 복용편의성도 높였습니다. 또 방부제와 보존제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GC녹십자 측은 "자체설계한 숙성탱크를 사용해 120시간 가열, 냉각, 재가열 등 온도조절 및 클리닝 시스템을 자동화함으로써 동의보감의 제법에 첨단과학기술을 최대한 구현했다"며 "조인트 뮤코다당단백(콘드로이친)1200은 노화로 인해 관절과 연골이 걱정되는 어르신들에게 좋은 선물"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