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 조암전통시장 찾아 '민생경제' 살펴
정명근 화성시장, 조암전통시장 찾아 '민생경제' 살펴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4.0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정 시장, 화성소방서 안전특별점검단과 함께 화재예방 합동점검 실시
정명근 화성시장, 조암시장 방문. [사진제공=화성시]

[화성=팍스경제TV] 정명근 화성시장이 설 명절을 맞아 오늘(8일) 조암시장(4·9일장)을 방문해 민생 경제를 살폈습니다.  

조암시장은 우정읍에 위치한 화성시 주요 전통시장 중 하나로,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를 제공하며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방문객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정 시장은 시장 상인들 및 방문객들과 대화를 통해 명절을 앞두고 겪는 어려움과 고충을 듣는 한편 전통시장 화재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당부했습니다.

또한 정 시장은 화성소방서 안전특별점검단과 함께 전통시장 화재 예방을 위한 합동점검을 실시했습니다.

시장 내 비상소화장치, 화재감지기 시스템 등 화재 예방 시설을 점검하고 시장 상인들에게 화재 예방 교육 및 화재발생 시 피해 최소화 방법에 대해 중점 안내했습니다.

8일 정명근 시장이 조암시장을 방문해 상인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화성시]

정명근 시장은 “최근 전통시장에서 발생한 화재 사건들을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 환경을 조성해 지역사회의 활력을 증진할 수 있도록 주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전통시장의 중요성과 가치를 강조하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전통시장을 더욱 활성화하고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정책을 발굴해 시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