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인니 대선 재외국민투표소 지원
안산시, 인니 대선 재외국민투표소 지원
  • 최경묵 기자
  • 승인 2024.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민근 시장 “외국인 기본권을 보장하고 지원하는 것은 중요한 일”
60.안산시, 설 연휴 당일 인니 대통령 선거 재외국민투표소 지원(2)(투표를 위해 줄을 서고 있는 모습) (1)
안산시, 설 연휴 당일 인니 대통령 선거 재외국민투표소 지원(투표를 위해 줄을 서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안산시]

[안산=팍스경제TV] 경기 안산시는 2024년 인도네시아 대통령 선거의 재외국민 투표가 지난 10일 외국인주민지원본부 다목적실에서 진행됐다고 오늘(13일) 밝혔습니다.

이번 선거는 인도네시아 헌정사상 최초로 대통령과 부통령, 하원의원, 지방자치단체장을 선출하는 투표가 동시에 진행됩니다.

인도네시아 국민에게 민주주의를 기념하는 매우 뜻깊은 선거로 본 투표는 14일 실시됩니다.

이날 외국인주민지원본부에 마련된 재외국민투표소의 대상자 수는 안산시를 포함한 화성, 시흥, 군포 등 인근 지역 인도네시아 이주민 약 1천500여 명입니다.

설날 연휴에도 불구하고 외국인주민지원본부 소속 직원들은 오전 6시부터 저녁 7시까지 투표소 설치를 비롯해 운영·정리 등을 진행하며 구슬땀을 흘렸습니다.

60.안산시, 설 연휴 당일 인니 대통령 선거 재외국민투표소 지원(1)(외국인주민지원본부 다목적실 내 설치된 재외국민투표소 모습) (1)
안산시 외국인주민지원본부 다목적실 내 설치된 재외국민투표소 모습. [사진제공=안산시]

한편, 지난달 31일 이민근 안산시장은 인도네시아 대사관을 방문해 젤다 울란 카르티카 대사대리를 접견하고 이민청 유치 협력 당부와 원활한 재외국민투표소 운영을 약속한 바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주한 대사관 측은 선거를 앞둔 지난 8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총선거 실시를 위해 적극 협조해 준 안산시에 감사를 표하고 이민청 유치에도 협력하겠다는 의견을 표명했습니다.

이민근 시장은 “외국인 주민의 기본권을 보장하고 지원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라며 “상호문화도시 안산에 이민청이 유치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